5월 18일 태국 뉴스

▶ 태국 항공 입국 금지 조치, 6월 30일까지 연장
CAAT flight
Extends ban on flying to Thailand-aot
(사진출처 : Travel.trufid.net)
  태국 민간 항공 사무소(CAAT)는 5월 16일 필요 물자 수송 등을 제외하고 태국에 항공기 운행을 원칙적으로 금지하는 조치를 6월 30일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6월에도 태국으로의 비즈니스 출장 등은 불가능해졌다.
  이 조치는 코로나-19로 4월 27일에 도입된 것으로 이번 연장에 대해 CAAT 쭈라 사무국장은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관계 당국에 더 많은 시간을 줄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태국 군용 항공기, 인도적 지원 물자 및 의약품 등을 실은 항공기, 외국에서 귀국하는 태국인을 태운 항공기 운행과 항공기 비상 착륙, 필요 물자 수송은 지금 그대로 허용된다.

 

▶ 대형 상업 시설도 영업 재개, 쇼핑객으로 백화점이 붐벼
department1
department2
(사진출처 : MGR News)
  경제 활동의 재개가 진행되고 있는 태국에서는 5월 17일부터 쇼핑몰 등의 영업이 시작되었는데, 영업 재개 첫날 많은 쇼핑객이 오래간만에 쇼핑을 즐기기 위해 백화점을 찾았다,
  국내 대형 상업 시설은 비상사태 선언 발령과 함께 3월 하순부터 슈퍼 등 일부 일상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곳을 제외하고 영업이 금지되었다. 이것이 17일 약 2개월 만에 풀리면서 쇼핑을 즐기기 위해 방콕 중심부 쇼핑몰에는 17일 아침 개점을 기다리는 긴 행렬을 만들어졌다.
  한편, 이러한 고객 방문에 대해 백화점 등에 입장시 체온 측정과 마스크 착용을 의무로 하고 있으며, 앱을 이용하여 QR 코드를 스캔해서 전화번호를 등록하도록 해서 감염자 발생에 따른 접촉자 확인을 쉽도록 하는 다양한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5월 16일에는 국내에서 확인된 신규 감염자 수는 제로, 17일에도 3명으로 진정 기세를 보이고 있어 정부는 앞으로 발병 건의 추이를 확인하면서 단계적으로 경제 활동 재개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 출입 관리 시스템 ‘타이 차나’ 17일부터 이용 개시
thai chana
(사진출처 : Bangkokbiz News)
  코로나-19 상황 관리 센터 타위씬 대변인은 업소에 출입 관리 시스템으로 사용할 플랫폼 ‘타이차나닷컴(www.ไทยชนะ.com)’ 이용이 5월 17일 오전 6시부터 시작된다고 발표했다.
  각 업소는 웹 사이트 ’타이차나‘에 온라인으로 액세스한 후 필요 사항을 기입하고 등록한다. 그 때 업소에서 동일 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고객 인원수도 명기한다. 그 후 보내진 QR 코드를 업소 입구에 비치하고, 고객들은 입점 때와 퇴점 때 그 QR 코드를 자신들이 이용하고 있는 QR 코드 응용 앱으로 스캔해서 등록을 하면 된다.
  또한 고객들은 ’타이 차나’에 접속한 후 자신이 이후 방문하려고 하는 업소를 선택하면, 그 혼잡 상황을 알 수도 있다.
  타위씬 대변인은‘타이차나’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은 의무는 아니지만, 17일 오전에만 태국 전국에서 10,000여 점포가 가입했다고 밝혔다. 한편, 등록 업체는 감염 방지에 적극적인 업소, 미등록 업체는 열성적이지 않다는 차별화로 인식될 수도 있다.
  또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이용객은 매장에서 필기에 의한 정보 등록이 필요하다.

 

▶ COVID-19 상황 관리 센터, 규제 완화 제 2탄 안내서 배포
covid19 center
(사진출처 : Sanook)
  코로나-19(COVID-19) 상황 관리 센터는 5월 17일부터 규제 완화 제 2탄 가운데 시민 생활과 관련이 깊은 항목을 정리한 지침서를 발표했다.
  5월 17일부터 실시되는 규제 완화 제 2탄은 다음과 같다.
① 야간 외출 금지 오후 11시~다음날 오전 4시
② 공공의 이익이 되는 경우에만 학교나 교육 시설 이용 가능 (수업은 불가)
③ 규제 완화 대상이 되는 시설이나 서비스
■ 경제 생활 분야
   ◇ 레스토랑, 푸드코트, 푸드 센터, 식당 (술집, 바는 제외, 주류 판매 금지)
   ◇ 백화점, 쇼핑몰, 커뮤니티몰
   ◇ 소도매 업체, 대형 도매 시장
   ◇ 복지 간호 시설 (숙박만)
   ◇ 촬영 (직원 50명 이하, 관객 참여 불가)
   ◇ 회의장, 호텔 내 회의실 (참가 인원이 확정된 조직, 단체 회의에 한정)
   ※ 아래 매장의 영업은 오후 8시까지
    〇 상품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포
    〇 식음이나 음료를 판매하는 상점
    〇 미용실 이발소 (커트, 네일만 가능)
   ※ 다음의 시설은 영업 정지 지속
     〇 오락 시설, 영화관, 볼링장, 게임 센터, 스케이트장, 롤러블레이드장, 유원지, 수영장, 동물원, 스누커, 당구장, 휘트니스(쇼핑몰 입주 시설) 타이 마사지, 발마사지, 학원, 종교 관련 제품 판매점, 회의장
■ 스포츠, 건강, 레저 분야
   〇 미용 클리닉 센터, 네일샵 (바디 및 스킨에 대한 시술 만 가능, 얼굴은 불가)
   〇 휘트니스 센터 (쇼핑몰 내 시설 운영 불가, 프리 웨이트 및 요가는 가능, 머신 사용이나 그룹 레슨은 불가). 실내 운동장 (배드민턴, 세팍타크로, 탁구, 스쿼시, 체조, 펜싱, 볼터링, 수영 등 접촉 플레이가 아닌 종목만 실시 가능. 팀으로 하는 종목은 1팀 인원을 3명 이하로 한다. 관중석 설치는 불가)
  ◇ 식물원, 박물관, 학습 센터, 역사 시설, 공공 도서관, 미술관

 

▶ 기사청, 5월 18일부터 우기에 들어간다고 발표
rainy season
(사진출처 : Thansettakij)
  5월 17일 태국 기상청 쏨싹(สมศักดิ์ ขาวสุวรรณ์) 국장은 5월 18일부터 우기(ฤดูฝน)에 들어가 10월 중순까지 계속된다고 발표했다.
  2020년 우기는 5월 말부터 6월 중순까지 점차 강수량이 증가하며 6월 말부터 7월 중순은 소량, 그리고 8월부터 9월까지는 가장 강수량이 많을 전망이다. 또한 남부 지역은 2021년 1월 중순까지 비가 내릴 것이라고 예측했다.

 

▶ 약 30명의 음식 택배 드라이버가 동시에 허위 주문으로 피해 입어
Food Panda-thaimoveinstitute
(사진출처 : Thai Move Institute)
  페이스북 사용자 ‘와씬(วศิน แซ่แต้)’ 씨는 30명의 푸드팬더(Foodpanda) 배달 드라이버가 각각 음식을 주문을 받고 음식을 사서 주문한 고객이 지정한 장소로 갔지만 주문한 사람이 없어 이들을 황당하게 하는 사건이 있었다고 게시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이것은 장난이나 그들을 괴롭히기 위해 가짜 주소를 대고 음식을 주문한 것으로 주문이 들어온 두 계정 모두 배송지 주소가 동일했다고 한다.
  태국에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불필요한 이동 자제를 요구해 최근에 음식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식당에서는 내부에서 음식을 먹는 것 등에 규제 사항이 있어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들 푸드팬더 직원들이 입은 피해는 금전적인 부분이다.
  음식 배달 서비스는 주문과 동시에 신용카드 등의 비현금 결제하는 방식 외에 음식이 도착했을 때 현금으로 지불하는 방식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후자의 경우 배달 드라이버가 레스토랑에 요금을 지불하고, 음식을 주문한 고객에게 음식을 전달하고 요금을 받게 된다.
  페이스북 게시물 댓글란에는 악의적으로 괴롭히는 것을 할 수 없도록 시스템 개선이 있어야 한다는 소리가 나왔다.

 

▶ 교육부 장관, 감염 감소가 계속되면 7월 1일부터 전국 학교에서 수업 재개 가능하다고 밝혀
Natthaphon Theepsuwan-siamrath
(사진출처 : Siamrath)
  나타폰(ณัฏฐพล ทีปสุวรรณ) 교육부 장관은 이대로 코로나-19 신규 감염자 수 감소가 계속 되면 7월 1일부터 전국 대부분의 학교에서 수업을 재개할 수 있다는 견해를 나타냈다.
  하루 신규 감염자 수는 5월 5일부터 한 자리가 계속되고 있으며, 13일과 15일에는 0명을 기록했다.
  교육부 장관은 7월 1일자로 신규 감염자 수가 한자리라면 전국 학교의 80%가 수업을 전면적으로 재개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 재무부 장관, 타이항공에 도산법 적용 언급, 총리는 소극적
thai air
(사진출처 : Thansettakij)
  태국을 대표하는 항공사 타이항공(Thai Airways International)이 경영 위기에 직면하고 있는 것에 대해 웃따마(อุตตม สาวนายน) 재무부 장관은 타이항공에 도산법(กฎหมายล้มละลาย) 적용 가능성을 언급했다.
  타이항공은 현 체제에서 생존 여부의 중대한 국면에 있으며, 선택은 국영 기업 정책 사무소(SEPO) 회생 플랜이 도산법에 따른 회생 플랜을 계획을 받아들일지 아닐지의 두 가지 밖에 없다. 그러나 노조와 낙하산 인사 군 고위 관계자들의 저항으로 암초에 걸려 움직이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쁘라윧 총리는 “시기가 아직 적절하지 않다”고 말하고, 당분간 도산법 하에서 타이항공 갱생에 부정적이라고 밝혔다.
  한편, 타이항공 주식은 재무부가 51%를 보유하고 있다.

 

▶ 5월 18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명 증가, 사망자는 없어
corona 3031
(사진출처 : Sanook)
  5월 18일 오전 11시 30분 태국 보건부 질병관리본부는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신규 코로나-19(COVID-19) 감염자가 전날과 같은 3명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태국 국내 감염자는 총 3,031명이 되었다. 사망자는 나오지 않아 전날과 같은 56명이다.
  새로운 감염자 3명은 모두 과거에 확인된 환자와 접촉한 사람으로 방콕에서 같은 직장에서 일했던 29세 여성과 55세 남성, 푸켓에서 27세 여성이다.
  지금까지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감염자 3,031명 중 2,857명이 완치되어 귀가했고, 118명이 치료 중이고 56명이 사망했다.

 

▶ 라인(LINE), 태국 등에서 PC용 게임 플랫폼 출시
Line POD
(사진출처 : MGR News)
  라인(LINE)은 PC용 게임 플랫폼 ’LINE POD‘를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에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LINE POD‘는 사용자가 하나의 플랫폼에서 모바일 게임과 PC 게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라인 계정을 활용해 쉽게 로그인할 수 있으며, ’공개 채팅(OpenChat)’ 기능과 연계하여 게임을 즐기면서 친구나 다른 게임 사용자와 의사소통도 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언어는 태국어, 중국어(간체), 인도네시아어, 영어로 무료 게임(일부 아이템은 요금 부과)과 유료 게임을 모두 제공하고 있다.

Bangkok Information Magazine Co., Ltd.

19/122 Sukhumvit Suite Bldg., Sukhumvit Soi13, Bangkok 10110 Thailand

Tel. +66(0)2651-2021 | Fax. +66(0)2651-2021 | Email. kyomin@kyominthai.com

© Kyominthai.com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하세요.

또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

Create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