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일 태국 뉴스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1/01/22 19:09

▶ 방콕 시청, 13개 업종에 대한 제한 완화 발표, 1월 22일부터 영업 재개 가능해져

(사진출처 : PPTV News)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방콕 시청이 감염 방지를 위해 일부 시설에 대한 폐쇄 명령을 내리거나 시간제한을 두었었으나, 일부 업종에 대해 제한이 풀려 1월 22일부터 13개 업종에 대해서 영업이 재개되었다.

  방콕 시청은 1월 21일 코로나-19 감염 대책으로 제한됐던 13개 업종이 1월 22일부터 영업 재개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 22일부터 영업이 허가된 시설은 다음과 같다.

1. 오락실(สถานที่เล่นตู้เกม)

  - 청소를 자주 하고 서비스 제공자 이용자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2. 인터넷 카페 (ร้านเกมและร้านอินเทอร์เน็ต)

  - 청소를 자주 하고 서비스 제공자 이용자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3. 노인 케어 센터 (สถานดูแลผู้สูงอายุ)

  - 활동 시간 단축하고 서로 접촉을 피해야 한다.

4. 복싱장과 경마장을 제외한 모든 경기장 (สถานแข่งขันทุกประเภท ยกเว้นสนามมวย สนามม้า)

   - 앉아서 관전할 수 없으며, 지정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5. 연회장이나 유사 시설 (สถานที่จัดเลี้ยง รวมถึงสถานที่อื่นใดที่มีลักษณะทำนองเดียวกัน)

  - 식사는 300명이 넘어서는 안되며, 지정 수칙을 지켜야 한다. 300명 이상일 경우 허가 필요

6. 부적 판매점 (สนามพระเครื่อง)

  - 이용자 수를 제한해 혼잡을 피해야 한다.

7. 의료 시설로 허가되지 않은 미용 시설, 타투숍(สถานเสริมความงาม ไม่ได้รับอนุญาตเป็นคลินิกเวชกรรม สถานที่สักหรือเจาะผิวหนัง)

  - 청소를 자주하고 서비스 제공자나 이용자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이용자수를 제한해야 한다.

8. 휘트니스 센터 (สถานที่ออกกำลังกาย ฟิตเนส)

  - 트레이너 활동 불가, 사우나 사용 금지, 운동기구 사이는 2미터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9. 건강을 위한 스파와 전통 안마, 발마사지 업소 (สปา และสถานการประกอบการนวดแผนไทย นวดฝ่าเท้า)

  - 서비스 제공자 이용자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터키 마사지는 영업 불가

10. 체육관과 복싱 캠프 (สนามฝึกซ้อม โรงยิม หรือค่ายมวย)

  - 상대가 없는 펀치 연습만 가능, 시합을 벌이거나 관중이 있어서는 안된다.

11. 볼링장과 스케이트장, 롤러블레이드장 (สนามที่เล่นโบว์ลิ่ง สเก็ต หรือโรลเลอร์เบลต)

  - 같은 유형이어야 하며, 경기를 개최하거나 관중이 있어서는 안된다.

12. 댄스 학원 (สถาบันลีลาส หรือสอนลีลาศ)

  - 경기를 개최하거나 관중이 있어서는 안된다.

13. 무예 지도 학교 (โรงเรียนสอนศิลปะการต่อสู้)

  - 경기를 개최하거나 관중이 있어서는 안된다.

※ 아직도 영업이 불가능한 13개 시설은 다음과 같다.

1. 술집이나 클럽, 엔터테인먼트 시설 (ถานบริการ ผับ บาร์ สถานบันเทิง)

2. 어린이 놀이 시설 (สนามเด็กเล่น เครื่องเล่นสำหรับเด็ก)

3. 복싱이나 킥복싱 경기장 (สนามมวย)

4. 스누커장, 당구장 (โต๊ะสนุ๊กเกอร์ บิลเลียด)

5. 경마장 (สนามม้า)

6. 투계장 (สนามชนไก่)

7. 투어장 (สนามชนโค ปลากัด)

8. 어린이 보육 시설 (สถานรับเลี้ยงเด็ก)

9. 목욕 시설 (สถานประกอบกิจการอาบน้ำ)

10. 터키 마사지장 (อาบ อบ นวด)

11. 미취학 아동 발달 센터 (ศูนย์พัฒนาเด็กเล็ก เด้กก่อนวัยเรียน)

12. 유원지 워터파크 (สวนน้ำ สวนสนุก)

13. 학교, 학원 및 모든 유형의 교육 시설 (อาคารสถานที่ของโรงเรียน สถาบันกวดวิชา และสถาบันการศึกษาทุกประเภท)

 
▶ 세계은행(World Bank), 코로나 영향으로 태국 빈곤층 150만명 증가했다고 발표

(사진출처 : Bangkokbiz News)

  세계은행(World Bank) 태국 담당자는 지난해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경제가 큰 타격을 받으면서 태국에서는 약 150만명이 새롭게 ’빈곤 상태에 빠졌다(เข้าสู่ภาวะยากจน)‘고 밝혔다. 세계은행이 규정하는 빈곤 상태는 하루 수입이 1인당 5.5달러(약 165바트) 이하로 되어있다.

  태국은 2019년에 약 370만명이 빈곤 상태에 있었지만, 다음 해인 2020년에는 150만명 정도 증가해 약 520만 명이 되었다. 다만, 올해는 고용과 경기 회복으로 약 500만명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이민국, 이미그레이션 방문하기 전에 사전 온라인 예약 요청

(사진출처 : immigration.go.th)

  태국 이민국(Immigration Bureau)에서는 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비자 연장 수속이나 90일 보고서 등의 각종 수속시 감염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이미그레이션을 방문하도록 요청하고 있다.

  태국 이미그레이션에서 전하는 온라인 예약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이미그레이션 전용 온라인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 예약은 비자 연장 경우 만료 1~2주 전까지 신청

■ 이미그레이션 온라인 예약 사이트 : http://203.151.166.132/immigrant_queue/booking/

이곳에 신청자의 생년월일과 입국 날짜, 국적, 여권 번호, 연락처, 이미그레이션에서 하고자 하는 업무 등을 정확하게 영어로 입력하고 예약을 실시한다.

2) 담당 부서에서 필요한 서류 등을 메일로 보내주므로 이 서류를 준비하면 된다.

3) 담당 부서에서 알려준 예약 시간 최소 15분 전에 2)에서 준비하라는 서류를 가지고 지정된 이민국 부서를 방문해 절차를 완료

  태국 이민국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이민국 방문시 위와 같이 온라인 예약해 접촉을 최소화하도록 요청하고 있다.

 
▶ 경찰, 가정용 고무장갑을 의료용으로 위장하고 있던 방콕 교외 빠툼타니도내 공장을 단속해 고무장갑 710만장 압수

(사진출처 :Matichon)

  경찰, 1월 21일 방콕 북부 교외 빠툼타니 도내 공장을 수색해 고무장갑 약 710만장 등을 압수했다고 발표했다. 가정용 고무장갑을 다시 포장해 의료용 고무장갑으로 거짓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관이 단속하러 창고에 들어갔을 때  ’다목적 장갑(ถุงมืออเนกประสงค์)‘이라고 적힌 박스에 들어있는 다른 회사의 가정용 고무장갑을 ’진단용 장갑(Examination gloves)‘이라고 적힌 SKYMED 회사 이름이 새겨진 상자에 담는 작업을 하고 있었다. 가정용 고무장갑을 의료용으로 위장하여 수출하고 있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압수된 제품은 시가로는 약 8백만 바트 이상이며, 이 공장은 ’2008년 의료기기법(พระราชบัญญัติเครื่องมือแพทย์ พ.ศ. 2551)‘에서 정한 의료 기기 제조 시설로 등록하지도 않은 상태였다. 태국 법에서는 가짜 의료 기기를 생산하거나 판매할 경우 최대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만 바트 이하의 벌금, 또는 쌍방이 적용될 수 있다.

▶ 쁘라윧 총리, 바이든 미국 대통령 취임에 축전 보내

(사진출처 : Kdaosod)

태국 쁘라윧(Prayut Chan-o-cha) 총리는 1월 21일 미국 제 46대 대통령으로 취임한 조 바이든(Joe Biden)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

축전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친애하는 대통령께

태국 국민과 태국 정부를 대표하여 당신이 46대 미국 대통령으로 취임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모든 어려움 속에서 미국 선거 사상 최고 득표수로 역사적인 승리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미국 국민이 당신에게 바라는 믿음과 신뢰, 그리고 희망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200년 전부터 양국의 강한 우정의 유대와 태국이 아시아에서 미국 최초의 조약 파트너였던 것으로 우리는 시종 변함없이 전진해 온 전략적 제휴에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의 지속적인 동맹과 다각적인 협력은 양국과 국민 상호 이익뿐만 아니라 지역의 안전, 안정, 번영에도 기여했습니다.

당신이 취임 전날 설득력 있게 말씀하신 것처럼, "치유하려면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세계는 이 말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는 상처받은 부분을 복구하고 원래 상태로 되돌려 상처를 치유할 수 있습니다. 모든 국가는 팬데믹으로 인해 다수가 증폭된 분열, 갈등 및 황폐함을 경험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격차를 해소하고 차이를 해결하고 위로 올라가기 위해 각각의 배경과 맥락에 맞는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 해왔습니다. 팬데믹이 우리에게 뭔가를 가르쳐 주었다면, 세계가 역사적인 변화를 겪고 있는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서로 적대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마주 보며 서로 협력하는 것입니다. 미국 최초이자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조약 파트너인 태국은 이 여정을 함께 걸어갈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나는 양국의 오랜 관계를 부활시켜 양국 간, 지역 간, 그리고 세계적으로 다각적인 협력을 심화하기 하기 위해 당신과 당신의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는 것을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귀하와 영부인이 방콕을 방문하는 것을 언제나 환영하고 있으며. 가까운 장래에 귀하를 환영할 기회가 있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 위대하고 영예로운 책임을 맡으신 여러분의 건강과 미래의 중요한 임무 수행을 향한 활약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님, 최고의 경의를 표합니다.

쁘라윧 짠오차 장군

태국 왕국 총리


▶ 1월 22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09명, 사망자는 없어, 태국 국내 감염자는 297명

(사진출처 : informationcovid19 Facebook)

  2021년 1월 22일 오전 11시 30분 태국 코로나-19 상황 관리 센터(CCSA)는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신규 코로나-19(COVID-19) 감염자는 전날보다 증가한 309명이라고 발표했다. 코로나-19 감염자는 총 13,104명이 되었다. 사망자는 없었고, 총 71명이다.

  코로나-19 신규 감염자 중 12명은 해외에서 입국한 사람으로 시설에서 격리 중 감염이 확인되었다. 내역은 레바논에서 입국한 1명, 영국에서 입국한 2명, 에스토니아에서 입국한 1명, 아랍에미리트에서 입국한 1명, 이탈리아에서 입국한 2명, 수단에서 입국한 2명, 스위스에서 입국한 1명, 스리랑카에서 입국한 1명, 독일에서 입국한 1명이다.

  또한 태국 국내에서는 297명의 감염자도 확인되었다. 이 중 217명은 싸뭍싸콘발 외국인 집단 감염자이고, 나머지 80명은 도박장 관련 등 국내 감염자이다.

  지역별 감염자 수는 싸뭍싸콘 261, 방콕 13명, 빠툼타니 6명, 딱 5명, 랏차부리 3명, 아유타야 2명, 깐짜나부리 2명, 펫차부리 2명, 싸뭍쁘리깐 2명, 논타부리 1명이다.

  지금까지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감염자는 13,104명이며, 그중 10,224명이 완치되어 퇴원했고, 2,809명이 치료 중이고, 71명이 사망했다.

 
▶ 파타야 앞바다 ‘꺼란(란 섬)’ 봉쇄 풀려, 154명이 페리로 건너가

(사진출처 : CH7 News)

  파타야 앞바다 란 섬(Koh Larn) 봉쇄가 풀려 1월 21일부터 입도가 가능하게 되었다. ‘란섬’은 코로나-19 감염 확대 방지를 위해 1월 5일부터 봉쇄되었다.

  이 섬에 대한 봉쇄가 풀려 지난 1월 21일에 페리 운항이 재개되어 154명이 ‘란섬’을 방문했다. 90%가 지역 주민이었고 10%가 관광객이었다.

  한편 섬에 들어가려면 신분증을 제시해야만 한다. 또한 숙박 시설 영업이 허용되고 있긴 하지만 대부분이 아직 오픈하지 못하고 있다.

  ‘란 섬’을 왕복하는 페리는 발리하이 부두에서 오전 7시, 정오, 오후 3시 반. ‘란섬’에서 7시, 9시, 정오, 오후 5시에 배가 출발한다.

▶ 촌부리, 22일 신규 코로나-19 감염자 없어, 대규모 검사 실시에도 양성 확인되지 않아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 높아져

(사진출처 : The Pattaya News)

  파타야와 씨아차가 속한 촌부리도 보건당국은 1월 22일 오전 6시 30분 시점에 코로나-19 신규 감염자는 없다고 발표했다.

  촌부리에서는 도내에서 3만명을 목표로 고위험 그룹에 대한 대규모 무료 코로나-19 검사가 실시되고 있다. 그래서 감염자가 나올 수 있는 확률이 높지만 새로운 감염자는 확인되지 않는 것으로 보아, 어느 정도 수습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처럼 코로나-19 확산이 수습되는 모습을 보이면서 향후 규제 완화나 해제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쁘라윧 총리가 밝힌 바에 따르면, 규제 완화 및 해제는 빠르면 이달 말에 검토하여 다음 달부터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경찰, 치앙라이도에서 교통 위반 범칙금 납부 명령을 200회 무시한 58세 여성을 체포

(사진출처 : MGR News)

  경찰은 1월 21일 교통 위반 범칙금 지불 명령을 200번나 무시했다며 치앙라이도 무엉군에 사는 58세 태국인 여성을 체포했다.

  체포된 여성은 잦은 교통 위반으로 범칙금 지불 명령이 내려졌지만, 무시하고 범칙금 납부하지 않은 것이 200회에 달했다. 12월 28일 치앙라이 지방 법원이 체포 영장을 발부해, 1월 21일 경찰이 여성의 집을 방문해 체포에 이르게 되었다.

  또한 과거에는 같은 치앙라이도에서 61세 남성이 96회 범칙금 지불 명령을 무시하다가 체포되는 일도 있었다.

 
▶ 태국 전역에서 대기 오염 계속돼. 방콕 및 수도권 ‘건강에 악영향이 시작되는 수준’

(사진출처 : MGR News)

  태국 천연자원 환경부 오염 관리국은 1월 22일 오후 3시 시점의 대기질 지수(คุณภาพอากาศ, AQI)는 방콕 및 수도권의 모든 관측 지점에서 ‘건강에 악영향이 시작되는 수준’인 100을 넘었고, 일부에서는 ‘건강에 악영향이 있는 수준’인 200을 넘었다.

  수도권 AQI는 방콕 시내 방쿤티얀구 깐짜나피쎅에서 229, 촘톰구 212, 방케구 207, 방콕 남부 싸뭍쁘라깐도 빡남 216, 서부 싸뭍싸콘도 마하차이가 213 등이었다.

  또한 대기 오염은 동부, 중부, 북부, 동북부에서도 악화되어 동부 라영도 쁘르억뎅군 204, 차창싸오도 쁘렝야오군 207, 중부 싸라부리도 철름쁘라끼얏군 218, 북부 치앙마이도 메쩸군 201, 동북부 넝커이도 무엉군 203 등으로 AQI가 200을 넘었다.

  한편, 오늘 태국은 전 세계 대기질 지수 미립자 물질 측정에서 7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