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룽랏 종합병원, 코로나 재활 센터 소개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1/10/12 13:09

거의 2년간 전세계 인류는 코로나19 펜데믹 현상을 동시에 겪고 있다. 일부는 코로나19에 걸리지 않았거나 걸렸어도 모르고 지나갔을 수도 있고 일부는 확진 판정을 받고 불행하게도 사망하기도 했다. 그리고 상당수는 확진 판정을 받고 나서 위독했다가 회복되었거나 조금의 증상은 있었지만 회복되어 다시 평상시처럼 활동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진에서 회복된 사람들 다수가 다양한 후유증을 호소하는 것도 사실이다. 피로감, 호흡기증상, 인지기능 등 후유증의 영역도 다양하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후유증이 학계에 정식으로 알려진 것은 아니라고 하지만 분명히 후유증이 존재한다는 것도 인정하고 있다. 영국 레스터대학병원 엔야 데인스는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주2회 6주간 유산소 운동을 비롯한 재활 프로그램의 효과를 국제학술지에 발표하기도 했다는 소식이다.

범룽랏 종합병원은 지난 9월 며칠 COVID-19 재활 클리닉을 출범시켰다. 전 세계적으로 여전히 매일 발생하고 있는 수많은 사례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사람들의 지속적인 재활과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역설하고 있는 범룽랏 종합병원 재횔 클리닉은 감염으로 인한 폐의 손상과 합병증은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1~6개월 이상 지속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태국에는 이런 특정 코로나19 관련 합병증에 대한 전체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센터가 없기 때문에 이번에 출벌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범룽랏 종합병원의 CEO Artirat Charukitpipat은 “범룽랏 코로나 재활 센터는 ‘범룽랏 COVID Solutions’라는 슬로건 아래 COVID-19 관련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해당 클리닉은 코로나19 관련 서비스를 미감염자, 감염자, 음성 판정을 받은 이전 감염자 3개 대상 그룹에 집중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의 의도는 COVID-19로 인해 삶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을 위한 의료 허브를 만드는 것입니다. 즉, COVID-19 증상이 오래 지속되는 사람들을 치료하여 양질의 회복을 할 수 있도록 감염된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치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라고 재활 센터 출범의 소감을 밝혔다.

이번 범룽랏 코로나 재활 센터는 태국은 물론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의 COVID19 클리닉으로 코로나19 문제에 대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들이 제공할 솔루션은 다음과 같은 세가지라고 한다. Now Normal COVID Solution, Fighting COVID Solution 및 Recover COVID Solution.

범룽랏 종합병원의 코로나 재활 센터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웹사이트 또는 전화 문의

www.bumrungrad.com
한국인통역 : 02-011-5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