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방역, K 푸드, K 드라마, 이젠 K 나눔과 봉사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1/02/03 13:18

기부받은 KF94 마스크 11만장 중 6만6천매가 해외이웃을 찾아 떠납니다.

-국경없는 사랑나눔, 사랑의 K-마스크 나누기
-일본, 캐나다, 미주, 러시아 등 한국산 KF94 마스크 6만여 매 전달
-(주)청정마스크, KBS 사회봉사단에 무상기부


▲ 이정호 기획국장, 이효정 대표, 김순재 중앙회장, 현호남 원장, (사)대한민국공무원공상유공자회 정남순 사무총장, 기념촬영

2021년 새해를 맞아 대한민국 공무원공상유공자회(회장 김순재)와 세계한인여성협회(대표 이효정)가 함께 하는 마스크 나눔 해외봉사 소식이 전해졌다. 마스크 나누기를 주관한 KBS사회봉사단(기획국장 이정호)은 (주)청정마스크에서 기부받은 11만장의 마스크 중 6만여매를 지난 1월 13일 일본과 미주 등지로 발송했다.

처음에는 고령의 파독 간호사들에게 마스크를 보내고자 시작되었던 사랑의 마스크 나눔이 점차 규모가 커져 이제는 전 세계로 보내질 수 있을 정도로 따뜻한 후원이 계속 이루어졌고 급기야 캐나다, 미국, 몽고, 러시아, 아프리카와 멕시코 등지에도 보내지게 되었다고.


▲ 지난 1월 13일 1차 선적으로 부산에서 출발하여 일본과 미주 등지로 보내질 마스크 컨테이너 앞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그동안 KF94마스크는 수출 규제 및 배송 규제로 무료 나누기 봉사에 지장이 있었는데 이제 물량이 충분해져 원할하게 무료 봉사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계 여러나라에 마스크가 부족한 곳 또는 625 참전용사협회와 같이 우리가 영원히 감사를 드려야하는 분들께 보내드릴 수 있게 된 것이 무엇보다 기쁩니다. 질 좋은 마스크를 기부해준 ‘청정마스크’대표와 선의의 기부에 동참해 준 공무원공상유공자회, 세계한인여성협회 등 여러 단체가 있어 더욱 힘이 솟습니다.”라며 KBS사회봉사단 이정호 국장은 소감을 말했다.

이번 첫번째 나눔은 독일 고령의 파독간호사들에게 전달됨은 물론, 도쿄 신오쿠보 역에서 일본인 여성을 구조하다 숨진 일본 지하철 의인 고 이수현씨의 20주기 추도식에 참석하는 참석자들과 이수현씨를 기리며 만들어진 장학재단, 일본철도청 등에 기부될 예정이다.


▲ 캐나다와 미국, 러시아, 몽고 등지로 떠나는 해외봉사 마스크

또한 한국 드라마 ‘굿닥터’의 리메이크가 캐나다에서 제작되고 있는데 원활한 제작을 바라며 제작진들과 로케이션 현장 주변 이웃들에게 나눠줄 마스크가 보내진다. 이외에도 미국의 한인교회 노숙자 급식시설을 찾는 노숙자들에게 나눠질 마스크와 몽고에 어린이학교, 러시아 고려인 마을, 아프리카 선교 고아원 시설, 멕시코 독립운동 후손들에게도 마스크가 전달 될 예정이라고 한다.

더 나아가 앞으로 세계 곳곳에서 속속 들어오는 마스크 나눔 신청을 심사하여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마스크를 보내기로 했다고 이정호 국장은 전하고 있다. 이번 봉사를 위해 지난 2020년 12월 22일 서울 여의도 한국보훈연구소에서 ㈔대한민국공무원공상유공자회(중앙회장 김순재), KBS사회봉사단(단장 이정호), 세계한인여성협회(대표 이효정), (사)재독문예원(원장 현호남), (사)SNS기자연합회, ㈜오가벨이노베이션, ㈜한국전해수시스템, 서울무궁화RC 관계자들과 국제봉사 추진 발대식을 가진바 있다.

이정호 국장은 “한국의 질 좋은 KF94 마스크를 통해 코로나19 예방과 더불어 전세계 동포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소량이라도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든지 보내드릴 수 있고 지역국 신청도 행낭 등을 통해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이정호 국장 연락처 010-7421-3456)

KBS사회봉사단은 그동안 국내에서도 꾸준한 봉사를 이어왔다고 한다. 특히 전북 김제와 임실 지역 노인복지시설 행복의집 마스크 2만매 기증, 대구와 전주시새마을부녀회와 대구지역간호사회 2,000장 마스크 기증, 대구 총국보도국과 비즈니스환경 어머니들께 나노필터 마스크 등 KF방역마스크 지원 등 다양하다.


▲ 마스크를 전달받은 다문화가정 외국인 이주민들의 감사편지와 봉사활동에 참여한 참가자들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