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2회 방콕 국제모터쇼 개막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1/03/26 13:49

제 42회 방콕 국제모터쇼 개막
-Shaping The Next Chapter-

제 42회 방콕 국제모터쇼가 지난 3월 24일 개막했다. 해당 모터쇼는 4월 4일까지 진행된다. 코로나10 펜데믹 상황에서 두번째 치러진 올해의 모터쇼는 지난 2020년과는 달리 더욱 많은 관람객들이 몰려들어 성황을 이뤘다. 방콕 국제모터쇼는 동남아시아 최대 자동차 전시회로 알려져 있으며 그 해 최신형 모델들이 일제히 소개되는 태국 대표 모터쇼라고 할 수 있다.

올해 2021년의 주제는 역시 코로나 시대를 넘어 새로운 도약과 도전, 생활 환경의 시대에 맞춰가는 변화를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태국을 기점으로 동남아시아 자동차 시장 점유율 확대를 노리는 일본과 미국 그리고 유럽 자동차 업체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차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중국의 대규모 약진이 눈에 띄는 점으로 앞으로 태국의 자동차 시장도 새로운 파도가 일고 있다는 느낌을 크게 느낄 수 있었던 모터쇼였다.


BMW

최신형 5 시리즈가 선보였다. 520d M Sport와 530e M Sport 등 다양한 세그먼트들이 선을 보였고 또한 330Li M Sport는 젊은 구매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었다. 가격 역시 기존에 비해 조금 내려갔으며 성능은 업그레이드 되었다.

M340i는 BMW(Thailand)에서 조립되는 제품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BMW만의 특유의 퍼포먼스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퀄러티를 자랑한다.


Ford

포드 자동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신형 레인저를 선보였다. New Ford Ranger FX4 Max 모델로 많은 관심을 받은 포드 자동차는 기존의 렙터 모델의 성능에 가격은 내린 오프로드 전용 픽업 트럭으로 그동안에도 큰 사랑을 받아 온 모델이다. 2021년을 기해 전면적인 페이스 리프팅을 거쳐 새롭게 탄생했다. 더블캡 2.0L Bi-Turbo FX4의 가격은 1,189,000바트에 판매될 예정이다.


GWM

Great Wall Motor는 BMW 미니와 손잡고 전기자동차를 만들어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한 중국의 신생 자동차 메이커이다. 한국에서는 만리장성 자동차로 알려져 있다.

2021년 방콕 국제모터쇼에 새롭게 선보인 만리장성 자동차는 All New Haval H6 하이브리드를 선보여 큰 관심을 끌었으며 같은 부스에 소개된 ORA Good Cat, ORA Black Cat 등 xEV 전기 차량들을 선보였다. 하지만 아직은 각 차량의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으며 관계자에 따르면 올 연말에 태국 가격을 공식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한다.


Honda

혼다 타이랜드는 올해 모터쇼를 통해 전체적인 페이스 리프팅 차량들을 선보였다. 혼다 어코드와 재즈, CR-V 등 다양한 차량들 가운데 특히 소형 세그먼트인 혼다 City의 관심이 가장 컸는데 혼다 City 해치백의 경우 이번 모터쇼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모델이다.

1.0리터 3실린더 12밸프 COHC VTEC Trubo 엔진을 장착한 해치백 모델은 122 마력에 173nM토크를 자랑한다. 연료 소비량은 리터당 23.3km로 동급 차량중 상위권에 속한다. 가격은 최고 사양 RS 도멜이 739,000바트


HYUNDAI

판매는 아직 예정되어 있지 않지만 한동안 북미에서 큰 관심을 끌었던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가 새롭게 선을 보였다. 캘리그래피 풀옵션에 장착되는 문라이트 블루 펄은 여유와 품격을 한 단계 올려줄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쉽 SUV로 묵직한 무게감과 대담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올해에도 다양한 H-1 모델을 선보이고 있으며 패밀리카를 지향하는 태국 유저들에게 여전한 사랑을 받는 모습이다.


ISUZU

태국 픽업 트럭의 대명사로 불리는 이스주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픽업트럭계의 밀리언셀러로 통하는 Mu-X와 D-Max의 새로운 버전을 들고 나왔다.All New MU-X, All New Isuzu D-Max는 각각 스탠다드 모델과 Special modified 모델 등 12개의 다양한 차량들이 선보였다. MU-X는 1.9 액티브, 럭셔리, 엘레강트, 울티메이트 그리고 Ultimate 4WD 등을 판매하고 있다. 가격대는 1,190,000바트부터 1,579,000바트 사이.


KIA

기아자동차는 프리미엄 MPV 카니발 신형 모델을 선보였다. 승차감 좋은 RV 자동차라는 슬로건이 말해주듯 카니발은 한국은 물론 태국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승합차이다. 1998년부터 생산되고 있는 대표적인 미니밴 카니발은 미니밴 장르에서는 한국에서는 가장 장수하고 있는 모델이다.

새로운 모델 기아 카니발은 기존 카니발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과감한 디자인 변경으로 강렬한 인상과 볼륨감을 자랑한다.

2021년 신형 기아 카니발은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를 적용하고 리어 콤비네이션 LED, 듀얼 선루프, 19인치 전며가공 휠 등을 기본 베이스로 장착하고 있다.

실내 공간도 차별화된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과감하게 변경했다. 7인승의 경우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를 채택했고 12.3인치 대형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에 SBW 전자식 변속 다이얼과 2열과 3열 USB 단자를 채책하는 등 사용자에게 최대의 편의를 제공한다.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와 네비게이션 연동 2열 파워 시트,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를 채택해 뒷 문이 자동을 닫히는 기능을 포함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 보인 신형 기아 카니발에 쏟아지는 관심은 현장에서도 쉽게 실감할 수 있었다.


Grand Carnival LX : 1,297,000B
All New Carnival EX : 2,144,000B
All New Carnival SXL : 2,459,000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