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oda Chinese Restaurant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1/06/24 18:51

Pagoda Chinese Restaurant
- Marriott Marquis Bangkok Queen’s Park

수쿰빗 소이 20, 메리엇 마키스 호텔 자리는 원래 임페리얼 퀸즈 파크 호텔이 있던 자리로 상당히 오랜 시간, 태국을 찾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형 호텔이다. 그리고 메리엇 마키스 방콕 퀸즈 파크 호텔에 파고다 중식당은 메리엇 호텔이 자신있게 소개하는 중식당이다. 임페리얼 퀸즈 파크 호텔이었던 당시에도 같은 자리에 유명 중식당이 있었으며 현재는 그 명성을 이어받아 파고다 중식당으로 더욱 굳건한 사랑을 이어 받고 있다.

파고다 중식당은 중국의 여러 지역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광둥 음식이 주 메뉴인 중식당이다. 이곳의 주방은 홍콩에서 태어나 홍콩 만다린 호텔, 샹그릴라 호텔 그리고 캠핀스키 호텔 등을 거치며 실력을 쌓은 Oscar Pun 쉐프가 이끄는 중식팀이 완벽한 정통 광둥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내부 인테리어는 과거와 크게 달라지지 않은 모습이다. 둥그런 라운드 테이블에 회전 테이블과 낮게 드리워진 샹들리에 등이 고풍스런 중국의 전통 음식점을 연상시킨다. 다양한 사이즈의 룸이 있어 가족이나 단체 회식 등에도 아주 적합한 인테리어를 보여준다.

홍콩은 물론 마카오와 베이징 등의 유명 호텔에서 그 실력을 충분히 닦아온 오스카 쉐프의 요리는 벌써 유명한 식도락가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일명 ‘거지의 닭’(Chicken Beggar) 요리는 꽤나 유명하다.


*거지의 닭(Beggars Chicken 또는 Chicken Beggars)은 바나나잎 또는 대나무잎으로 닭을 통째로 싸서 진흙을 두껍게 입혀 약한 불에 천천히 구워내는 요리이다. 한 마리를 준비하는데 약 6시간이 걸린다는 슬로우 푸드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다. 이 닭 요리가 ‘거지의 닭’이라 불린 이유는 농장에서 닭을 훔친 거지가 만들어낸 레시피라는 이야기가 전래되기 때문이다. 한나라시대 닭을 훔친 거지가 요리할 도구가 없어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닭을 구웠는데 그것이 연잎과 진흙이었고 이렇게 구워낸 닭을 황제가 우연히 먹게 되면서 유명해 졌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파고다 중식당의 거지의 닭(Golden Chicken) 역시 매우 유명하며 로터스 잎에 싼 후 빵 반죽을 입혀 구워낸 닭은 육즙이 풍부하고 뼈에서 그냥 우수수 살점이 떨어질 정도로 부드럽다는 평을 듣는다.(한마리 1,280바트, 사전에 주문해야함)

중국 요리의 끝은 수프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중국음식은 모든 산해진미를 먹었더라도 제대로 된 국물 요리로 끝을 보아야 제대로 먹었다고 할 수 있다는 말이다. 대표적인 광동식 국물 요리라고 할 수 있는 일명 ‘벽을 뛰어넘는 부처’ 수프가 있다. 불도장이라는 말로 우리나라에는 알려진 이 수프 요리는 해삼, 전복, 가리비, 죽순, 부레, 상어지느러미에 인삼과 버섯 그리고 닭고기 등 육해공의 모든 재료들이 들어가는 요리이다. 불도장은 세계에서 가장 수프라고도 불리며 웬만한 쉐프들은 감히 시도조차 하기 힘든 메뉴이다.

이외에도 파고다 중식당이 유명해진 메뉴들중에는 호랑이 딤섬, 초콜렛 찐빵, 꿀로 맛을 낸 비비큐 돼지고기, 새우 스프링롤 등 다양하다. 한가지 시그니처 요리를 내기도 힘든 요즘 수십가지 시그니처 요리들을 선보이는 내공을 가진 중식당 파고다에서 완벽한 중국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는 아마도 딱 요즘 시기일 듯 하다.

파고다 중식당은 다양한 크기의 룸이 있으며 최대 30명 이상이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대형룸(지금은 20명 이상 모임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사용불가)부터 5인 이상의 룸도 있다. 해당 룸은 기본 음식 주문 5,000바트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따로 룸차지를 내지는 않는다.

180여개의 다양한 메뉴를 가지고 있는 파고다 레스토랑의 또 다른 볼거리는 바로 ‘쿵푸 티 쇼’라고 불리는 중국 전통 차 따르기 시범 공연이 있다. 하루 두 차례 오후 12시 30분과 저녁 7시 30분에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주문한 손님에게 차를 따라주는 일종의 퍼포먼스인데 차 주문은 최소 90바트부터 다양한 종류의 차가 준비되어 있다.

파고다 중식당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30~오후 2:30 (점심시간) / 오후 6시부터 저녁 10시까지(저녁시간)이다.

예약 및 문의
(0) 2 059 5999
email restaurant-reservations.bkkqp@marriotthotels.com

Website:     www.bangkokmarriottmarquisqueenspark.com
Facebook:    https://www.facebook.com/PagodaChineseRestaurant/
Line:        @pagoda


Honey Glazed BBQ Pork :
육즙이 살아있는 돼지고기 구이. 파고다 중식당의 시그니처 음식이다. 함께 내오는 소스와 먹으면 짜지도 달지도 않은 적당한 양념이 배어있는 완벽한 바베큐 돼지고기를 맛 볼 수 있다.


Crispy Roasted Pork Belly :
위의 껍질은 아주 바삭한데 그 밑에 속살은 더할 나위없이 부드럽고 육즙이 살아있다. 고소하고 바삭한 껍질의 느낌과 부드러운 삼겹살의 풍미가 느껴진다.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


Steamed Mud Crab Stickey Rice in Lotus Leaf :
연잎 위에 찹쌀밥과 머드크랩을 올리고 비법 양념과 소스를 곁들인 밥이다. 게 살과 찹쌀밥이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시그니처 메뉴


Deep Fried Prawn Spring Rolls :
양념한 새우살을 저며서 스프링롤로 만들었다. 꿀 소스와 함께 찍어먹는다.


Deep Fried Purple Sweet Potato, Shrimp and Pork Filling :
겉에서 보면 디저트류로 보이지만 사실 돼지고기와 새우 그리고 고구마를 넣은 카레빵이다. 달달해(?) 보이는 겉모습에 현혹되지 말자. 최고의 카레빵 맛을 선사한다.


Crispy Fried Tofu, Garlic and Chilli :
바삭한 겉 껍질과는 달리 부드러운 두부 속살이 마늘과 고추로 맛을 낸 소스와 아주 잘 어우러진다. 느끼함을 잡아주는 감초같은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