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협력센터, OKFriends 봉사단 제13기 발대식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4/05/20 13:21

재외동포협력센터, OKFriends 봉사단 제13기 발대식

◆ 154명 봉사단, 재외동포 이해교육 등 봉사단으로서 기본 소양교육 워크숍
◆ 재외동포 학생들이 모국의 발전상을 좀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최대한 도움을 줄 것

재외동포청 산하 공공기관인 재외동포협력센터(센터장 김영근, 이하 ‘센터’)는 지난 11~12일 세종대학교에서 ‘OKFriends 봉사단 13기 발대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 준비에 들어갔다.

서류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 국내 대학(원)생 봉사단 154명은 임명장을 수여받고 센터가 시행하는 청소년·대학생 하계 연수(6회), 동계 연수(2회) 리더로 활동하게 된다.

이를 위해 학생들은 ▲재외동포 이해교육, ▲안전사고 대응법, ▲청소년의 이해와 소통, ▲멘토의 마인드 등 봉사단원으로서 기본 소양 교육을 받았다. 또한, 기획팀(모국연수 프로그램 기획), 통번역팀(참가자 통번역), 콘텐츠 홍보팀(SNS 홍보) 3개의 팀으로 나누어져 팀별 교류 시간을 가지고, 활동 계획에 대해서도 발표하였다.

올해로 3년째 봉사단원으로 선발된 조정현(22, 이화여대) 학생은 “중학교 때 과테말라 재외동포로 청소년 모국연수에 참가했던 좋은 기억이 봉사단으로 활동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며, “재외동포 학생들이 모국의 발전상을 좀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최대한 도움을 줄 것” 이라며 포부를 드러냈다.

김영근 센터장은 “OKFriends 봉사단 활동이 다양한 성장 배경을 가진 전 세계 동포 친구들과 교류하며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안전하고 보람찬 모국연수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라고 격려했다.

교육을 마친 13기 봉사단은 내년 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기사/사진 제공 : 재외동포협력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