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이 행복해지는 동물병원
행복한 동물병원 Happy Pet Hospital
태국 반려동물 제품 시장 규모가 연평균 8.4% 성장하여 현재는 약 667억 바트(한화 약 2조 5천억) 규모로 성장하고 있다.(2026년 예상 규모)
태국 역시 출산율이 감소하고 1인 가구의 증가와 같은 급격한 인구 변화 및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3년 태국 마히돈 대학교 경영대학에서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자 중 49%가 자녀 대신 반려동물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고 하며, 반려동물을 위한 지출에 연 평균 약 1만 4,200바트를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날이 성장하는 태국 반려동물 시장에서 최근 각광받고 있는 한국 제품과 애완동물 의료 수준
행복한 동물병원 설립 3개월, 한국의 동물병원 수준의 의료 제공, 그러나 가격은 저렴하게
지난 1월 애완동물 애호가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다. 바로 한국의 의료 수준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한국식 동물병원이 전격 오픈했기 때문이다. 행복한 동물병원, Happy Pet Hospital은 한국은 물론 독일과 미국에서 제작된 최첨단 장비들을 보유하고 24시간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태국의 반려시장 규모는 점차 확대되고 있는 중이지만 의료 관련 시설과 시스템은 여전히 선진국 수준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물론 곳곳에 양질의 동물병원들이 있지만 사실 믿을만한 동물병원을 찾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닌 것이 현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한국의 시스템을 겸비한 한국 매니지먼트의 동물병원이 오픈했다는 소식은 여러 애완동물 애호가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더구나 양질의 의료 수준과 설비를 갖춘 최고의 병원에서 80% 저렴한 의약품 가격과 40% 저렴한 의료비를 제공하는 병원이라면 누구나 환영할만 할 것이다.
이런 저렴한 가격이 가능한 이유에 대해서 행복한 동물병원의 임용환 수의사는 “태국의 동물병원 의료수가 구조는 비합리적인 경우가 많다”고 말하며 “중간에 불필요한 과정을 없앤 의료 수가 책정과 의약품 판매 경로를 개선하면 얼마든지 저렴한 의료비 책정이 가능하다” 말한다.
행복한 동물병원은 ‘행복한 동물’과 ‘행복한 애완동물 애호가’들이 함께할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동물병원을 목적으로 탄생했다.
9층 건물 전체를 사용하고 있는 행복한 동물병원에는 태국 전체에 단 8대뿐인 동물전용 CT 촬영기를 구비하고 있으며 한국의 전문 수의사들을 초빙해 교육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4시간 의료 서비스가 가능하고 비대면 의료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한국에서는 이미 널리 보급된 애완동물 마이크로칩 삽입도 가능하며 이 또한 시중 태국의 다른 의료시설에서 제공하는 것보다 훨씬 더 저렴하다. 행복한 동물병원은 현재 약 30만개의 마이크로칩을 한국에서 공수해 태국의 길거리 떠돌이개 보호시설에서 보호하고 있는 동물들에게 무료로 이식하는 CSR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임용환 수의사는 “저희 행복한 동물병원이 태국을 진출하는 가장 주된 이유는 사업적인 목적 보다는 사회적인 개선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말하며 “태국 동물병원 의료 체계를 획기적으로 변화 시키고 그 변화의 중심에 행복한 동물병원이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행복한 동물병원은 모든 동물병원 수술은 물론 애완동물 전용 치과, 정형외과, 종양센터 등을 갖추기 위해 열심히 준비중이라고 한다. 현재 막바지 공사가 진행중이며 추가적인 시설들은 오는 6월경 마무리 될 예정이다.
행복한 동물병원 위치
수쿰빗 소이 30/1 Sukhumvit 30/1 Alley Khlong tan Subdistrict Khlong Toei, BangKok 10110
연락처 : 098-886-0687
웹사이트 : www.happypet-th.com/ko
유투브 : www.youtube.com/@Happypethospi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