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방콕무역지원센터 태국 대표 온라인 마켓에 동원참치 마켓팅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0/09/15 16:54


수협중앙회 방콕무역지원센터(센터장 조맹근)는 지난 8월 28일 방콕 소재 라이브 방송 스튜디오에서 아이마켓 타일랜드와 함께 한국의 동원참치를 소개하며 홈쇼핑 지원사업 행사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수협중앙회 방콕무역지원센터의 현지 온라인 쇼핑몰 연계 라이브 방송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현재 태국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양대산맥은 Shopee와 Lazada 두 곳이다. 해당 온라인 쇼핑몰은 태국 온라인 마켓의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있다. 태국은 하루 평균 페이스북 접속자 수가 전체 인구의 57%를 차지할 만큼 소셜커머스의 대중화가 이루어진 국가이다.

그중에서도 Shoppe와 Lazada는 대표 온라인 쇼핑몰로서 태국내 온라인 쇼핑몰 순위권에서 항상 1~2위를 다투는 기업들이다. 태국인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인터넷 접속 시간이 세계에서 가장 긴 것으로도 나타났다. 이들이 태국 소셜커머스에 사용하는 금액은 2019년 기준 1년에 약 1,370억바트로 조사됐다. 이는 태국 전자상거래 시장 매출의 20%를 차지한다고.

2020년 들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온라인 쇼핑이 더욱 활성화 되고 있는 가운데 수협중앙회 방콕무역지원센터는 태국 온라인 쇼핑몰 양대산맥에서 한국 제품 판매에 착안하여 손쉽게 집에서도 해먹을 수 있는 참치를 특별 할인 판매하면서 동시에 쿠킹쇼를 선보였다.


이번 온라인 마켓은 태국 동원참치 공급업체 아이마켓 타일랜드(대표 김명훈)는 수출입 무역과 운송 등을 하는 대형업체로 이번에 한국의 동원참치와 리챔 등을 독점 수입하는 업체로서 동원참치의 짜장참치, 고추참치 그리고 불고기맛 참치 등을 이용한 쿠킹쇼 형태로 진행했다.

생방송에 나온 태국 유명 쉐프와 인플루언서는 동원참치의 짜장맛, 고추매운맛 그리고 불고기 참치를 이용해 즉석에서 볶음밥, 팟끄라파오 그리고 김밥 등을 만드는 시연을 보여주었다. 동시 접속자가 백여명 넘게 보는 상황에서 참치가 판매되었고 쉐프는 참치를 이용해 간단히 만든 음식들을 선보였다.

이날 소개된 짜장맛 참치를 이용한 팟끄라파오는 한국인들의 입맛에도 매우 잘 맞는 레시피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짜장맛 참치가 바질잎과 약간의 태국 소스로 변화하는 놀라움이 느껴졌으며 한국인과 태국인 입맛 모두를 사로잡기에 충분한 맛을 보여주었다.

수협중앙회 방콕무역지원센터와 아이마켓 타일랜드는 이번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참치를 판매하였으며 현재 톱스 수퍼마켓과 고멧마켓 등에서 절찬리 판매중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오는 9월 28일 쇼피와 라자다에서 실시간 방송을 다시 진행할 예정이니 관심있는 독자들은 최대 30% 할인되는 절호의 기회를 꼭 잡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