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2022 새해 카운트 다운 행사 지난해보다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1/12/20 11:50

태국 2022 새해 카운트 다운 행사 지난해보다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

매년 성대하게 펼쳐졌던 태국의 새해 카운트 다운 행사가 벌써 2년째 싱겁게 취소되곤 했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이라고 하지만 2년이나 새해 행사를 하지 못한 것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익숙해져 버렸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태국 정부는 2년후 올해의 카운트다운 행사만큼은 성대하게 치르겠다고 벼르고 있다.

다음은 2021년을 보내고 2022년을 맞는 새해 행사가 펼쳐질 방콕의 주요 지역과 행사 내용이다.

Central World Plaza

매년 최대 규모로 치러졌던 전통의 새해 카운트 다운 행사 끝판왕이다. 수십만명의 인파가 몰렸던 센트럴월드 새해 카운트 다운 행사가 올해에는 그 어느 때보다 성대하게 치러질 예정이라고 한다.

시간 : 12월 31일 저녁 7시부터
           1월 1일 새벽 12시 30분까지
대중교통 이용시 BTS Chit Lom역을 이용하면 된다.

Khao San Road

카오산 로드는 행사의 질이 아니라 그 속에서 즐기는 사람들로 인해 유명해진 새해 카운트 다운 행사 장소이다. 비록 화려한 무대나 쇼는 없지만 카오산 로드로 몰려드는 젊은이들 자체가 행사이자 쇼라고 할 수 있다.

시간 :저녁 8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 30분까지 대중교통은 택시나 버스 또는 수상버스로 가능하다. 단, 행사가 끝난 후 귀가시 차편 마련이 힘들 수 있다는 점 감안

Sanam Luang

가장 전통적인 새해 행사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싸남루엉 광장에 설치되는 특설 무대에서는 카운트다운 직전까지 태국 전통음악과 룩퉁 등의 쇼가 펼쳐진다. 태국 젊은이들이 카오산 로드로 몰려든다면 태국의 중장년층은 아마도 이곳으로 몰려들 것으로 예상된다.

시간 :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새벽 12:30까지 대중교통 이용시 버스와 택시 그리고 수상보트 이용이 가능하다. 카오산 로드에서 걸어서 10분 거리.

Sky Bar at Lubua, Sirocco

가장 비싼 비용을 치러야 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가장 멋진 새해 카운트 다운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아마도 지금쯤은 예약이 완료되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시도는 해보는 게 좋을 것이다. 카운트 다운 폭죽을 가장 근접하게 볼 수 있는 최상층 건물 꼭대기에서 즐기는 아름다움은 2022년을 맞으며 가장 큰 선물이 될 것이다.

*시로코에서는 7코스로 진행되는 저녁 식사와 함께 즐기는 특별 카운트다운 패키지가 마련되어 있다.

Dinner Cruise on the Chao Phraya River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는 짜오프라야 크루즈 선박. 하지만 새해 카운트다운에서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사이즈의 보트를 타고 저녁을 즐기고 다양한 위치에서 시작되는 폭죽을 즐기는 코스이다. 1인당 4,500~3,500바트 사이에서 예약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