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나 스트로베리’ 태국에 최초 소개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2/01/04 12:27

한국 프리미엄 딸기 브랜드
‘티나 스트로베리’ 태국에 최초 소개

2021 겨울 태국에 첫 수출되는 한국 프리미엄 딸기 브랜드 Tina Strawberry가 홍보를 위해 특별히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2월 23일 칼튼 호텔에서 aT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방콕지사(지사장 이주용)와 한국딸기수출통합조직인 (주)케이베리(K-Berry)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날 행사는 태국 Gourmet 마켓 관계자는 물론 유수의 유통업체들이 참석해 큰 관심을 표명했다.

한국산 딸기에 대한 태국인들의 사랑은 이미 수년 전부터 크게 입증되어 온 바 있다. 한국산 딸기는 한국 고유의 특별한 기후와 농장 관리로 다른 나라 딸기보다 당도가 훨씬 높고 식감과 향이 좋아 태국은 물론 전 세계 미식가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산 딸기는 전 세계 26개국에 수출되는 우리나라 대표 신선 품목 중 하나로 2020년 딸기 한 품목 수출량이 4,823톤, 수출액 5,375만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태국은 홍콩과 싱가포르에 이어 세계에서 세번째로 큰 한국 딸기 수입국으로 올해 태국의 딸기 수입액만 8백만 달러가 넘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역대 최대 실적으로 기록될 전망이 큰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론칭하는 한국 프리미엄 딸기 ‘티나 스트로베리’는 순 우리말 ‘어디서나 예쁘고 고운 티가 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한국딸기수출통합조직 (주)케이베리의 엄격한 안전성 관리 및 일관된 품질관리 하에 프리미엄 선별 기준을 통과한 딸기만 ‘Tina Strawberry’ 브랜드로 수출할 수 있으며 주요 품종으로는 설향, 매향에 이어 이번에 새로 태국에 선보이는 금실과 알타킹 등 모두 4가지 종류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이 모든 네가지 종류의 딸기들은 케이베리에 의해 딸기 생산에서 상품화, 유통과 수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통합한 공동브랜드 포장 시스템으로 철저한 품질관리에 의한 고품질 딸기 생산과 안정적인 공급 시스템, 해외 경쟁력 강화에 맞춰 철저한 관리가 되고 있다고 한다. 특히 기존 딸기 관리 시스템과 차별화를 위해 전용 선물박스에 포장되어 더욱 고급스럽게 제작되어 선물로도 제격인 특별한 한국 딸기로 소비자들에게 전달된다.


론칭 행사에 참석한 태국의 Gourmet Market, Villa Market 등 주요 유통매장에서 곧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될 한국산 프리미엄 겨울딸기 ‘티나 스트로베리’는 곧 소비자들에게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주용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방콕지사장은 “론칭 행사가 채 끝나기도 전에 이미 여러 계약이 성사되어 당장 주말부터 딸기가 매장에서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번 프리미엄 딸기에 대한 태국 시장 진출에 큰 기대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한국산 겨울딸기 시즌에도 한국을 방문할 수 없는 태국 소비자들이 그렇게도 그리워하던 한국 프리미엄 딸기가 그 맛과 향을 간직한채 이제 곧 태국 유명 백화점 식품코너에서 선을 보이기 시작할 예정이라는 소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