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AM 1608
리버뷰 맛집 ‘남 1608’
음식 맛집이면서 풍경 맛집‘남 1608’은 예전에는 집이었던 곳을 레스토랑으로 개조한 곳이다. 이름에 1608 숫자의 의미는 해당 집의 번지수이다. 물위에 떠있는 듯한 집 1608번지.
타논 쏭왓, 쏭왓 로드의 또 다른 시그니처 맛집 ‘남 1608’은 짜오프라야 강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레스토랑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좁다란 골목길로 들어서야 한다. 인근 딸랏너이가 그렇듯 이곳 역시 아주 짧지만 좁은 골목길 탐험을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다.
하지만 좁은 골목길을 들어서 당도하면 전혀 예상밖의 풍경이 펼쳐지며 놀라게 된다.
시원한 강바람을 타고 제일 먼저 시선을 뺏기게 되는 것은 강가쪽에 위치한 강을 바라보는 테이블들이다. 일자로 죽 늘어선 테이블은 이곳 레스토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자리이며 이 자리를 차지하려면 미리 예약을 하거나 아니면 앞선 손님이 식사를 끝낼 때까지 밖에서 차분히 기다려야 한다. 하지만 주말에는 꽤나 긴 시간을 각오해야 할 것이다.
전체적인 음식은 태국 음식에 다양한 오리엔탈 음식들이 섞여있는 형태다. 전형적인 태국 음식 외에도 이탈리안과 꽤나 공들인 비건 음식들이 다양하게 포진해 있다. 태국인들도 많이 찾지만 방콕을 찾은 많은 외국인들에게도 입소문이 꽤나 알려진 레스토랑답다.
음료에도 큰 공을 들인 집이다. 특히 디저트와 각종 칵테일, 목테일, 일본식 우메슈, 위스키 등은 물론 커피를 이용한 다양한 음료와 중국식 차 종류도 꽤나 심도있게 마련되어 있다. 물론, 이곳에서 음식을 먹지 않는다고 해도 디저트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주로 연인들이 많이 찾는다. 아니면 인생샷을 찍기 위해 오는 손님들도 많다. 그래서 여성 손님들 또는 여성 동반 손님들이 주류를 이루며 이들은 대부분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해 오랜 시간 머무는 모습들이다. 골목이 시작되는 곳은 약간 어수선한 느낌이다. 하지만 골목안 집앞은 정말 독특하고 멋진 풍경을 연출한다. 화장실 인테리어도 꽤나 멋진 모습이다.
레스토랑 전면과 실내 곳곳이 모두 훌륭한 포토존이다. 좋은 카메라 렌즈가 필요한 곳이기도 하다. 낮에는 바깥의 강한 햇빛에 반사되는 자연 조명과 푸른 하늘, 특히 요즘처럼 하루 한차례씩 비가 내려 깨끗하고 청명한 하늘색을 보여주는 시기에는 정말 멋진 짜오프라야 풍경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이다.
주말 가족나들이, 연인과 데이트 코스로도 아주 훌륭한 레스토랑이다. 딸랏너이를 구경하고, 쏭왓 거리를 느끼며 약간 일부러 숨어있는 듯한 미스테리한 느낌, 그러나 한번 들어가보면 엘리스의 원더랜드처럼 전혀 예상밖의 도시 풍경을 맛볼 수 있는 곳. 방콕에서 또 다른 새로운 경험을 해 보고 싶다면 단연 이 레스토랑을 추천할만하다.
메뉴
➊ Mango Sorbet : 88B
망고 샤베트, 망고과육을 그대로 갈아 얼린 샤베트로 청량함과 시원함이 살아있는 음료
➋ Coffee 1608 : 168B
남 1608의 시그니처 아이스 커피로 달콤한 아이스 카푸치노를 연상하면 될 듯. 맨위에는 흑설탕을 토치로 그을려 카라멜라이즈했다
➌ Lod-Chong Singapore : 88B
코코넛밀크 얼음에 판단잎으로 맛을 낸 얼음 빙수
➍ Mango Sticky Rice : 248B
망고 찹쌀밥. 전형적인 태국 망고찹쌀밥에 코코넛 샤베트가 곁들여 나온다
주소 : 1608 ซอยข้างวัดปทุมคงคา ถนนทรงวาด แขวงสัมพันธวงศ์ เขตสัมพันธวงศ์, กรุงเทพฯ
예약 및 문의 : 091 936 1632
페이스북 : www.facebook.com/naam1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