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h Kickers Briskets & Bourbon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19/07/25 11:11


- 아메리칸 스타일 슬로우 바베큐 브리스켓
- 100% 나무로만 훈연하는 정통 미국식 바베큐 레스토랑. 훈연기 미국에서 직수입

미국 음식, 바로 머리에 떠오르는 것은 바로 햄버거일 것이다. 그 외에도 핫도그, 스테이크, 콘도그, 스팸, 버팔로 윙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부분 대중화되고 패스트푸드화 되어 이제는 미국만의 특징있는 음식이라고 굳이 정의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다국적화 되어버렸다. 하지만 그 속에서 미국 남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 미국식 슬로우 바베큐는 그 만드는 과정 자체가 패스트푸드화 될 수 없다는 특징 때문에 다행스럽게(?)도 아직은 그리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은 아니다.

스테이크와 달리 브리스켓은 훈연기를 통해 오랜시간 훈연과 열기로 고기를 구워낸다. 따라서 훈연기 자체가 아주 중요한데 애쉬 키커는 미국에서 만들어진 훈연기를 직접 공수해 와 사용하고 있다. 대형 1대와 중형 1대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는 애쉬 키커는 브리스켓 등 대형 육류는 대형 훈연기에서 닭과 돼지고기 등 작은 육류는 중형 훈연기에서 구워낸다. 물론 모든 고기 종류는 100% 특별히 공급되는 나무로만 훈연되며 다른 어떤 물질도 훈연기에 들어가지 않는다고 한다.


에까마이에 새롭게 오픈한 애쉬 키커는 모든 소스 역시 홈메이드를 고집한다. 사실 고기 자체만의 맛과 향으로 소스가 그렇게 필요치는 않지만 소소한 작은 것들도 모두 자체 제작을 고집하는 장인 정신을 고수하고 있다고 자랑하고 있다.

120석 규모의 건물은 브리스켓 바베큐 레스토랑답게 전체적으로 검은색으로 칠해져 있으며 많은 실내 장식을 나무로 마감했다. 큼직큼직한 실내 분위기와 넓은 통로 등은 역시 미국식 레스토랑의 특색을 여실히 보여준다.

레스토랑 오너 Colin Stevens와 Gary Stewart 두 사람은 오로지 나무만을 사용해 16시간을 요리하는 브리스켓과 쇼트 립 갈비 그리고 하와이안 칼루어 돼지고기 등을 추천하는데 필자는 통닭 역시 추천하는 메뉴이다. 훈제 통닭과는 또 다른 식감과 맛 그리고 향을 보여주는 닭고기 요리 역시 슬로우 쿠킹의 정수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향과 맛이 뛰어나다.


1. Smoked Maibock :
파인트 360바트. 맥주에 사용되는 보리를 자체 훈연기에서 훈연해 직접 만드는 수제 맥주. 호불호가 약간 있을 수 있지만 강한 훈연의 향이 특징인 맥주이다.


2. Jalapeno Con Bread :
할라피뇨 콘 브레드 150바트. 할라피뇨가 곁들여진 옥수수 빵이다. 매콤한 할라피뇨가 옥수수빵 겉과 속을 채우고 있다. 함께 내오는 달달한 양파조림과 함께 먹으면 고기의 느끼함을 어느 정도 잡아준다.


3. AK Pork Ribs :
애쉬키커 돼지 갈비, 750바트. 사이드 음식으로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필자는 맥앤치즈를 선택했다. 훈연한 돼지갈비는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준다. 따로 양념을 많이 하지 않아 고기 자체의 맛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4. AK Kickers Combo :
애쉬키커 콤보 셋트, 1,360바트. 풀드포크, 치킨윙, 홈메이드 소세지와 브리스켓 그리고 하와이안 쿠알라 돼지고기를 모두 즐길 수 있다. 2~3인이 함께 먹어도 충분한 양이다. 특히 쫄깃하면서 바삭한 하와이안 쿠알라는 태국의 무껍과 비슷한 식감인데 훨씬 더 부드럽고 훈연한 맛의 차이가 확실히 느껴진다. 추천메뉴


Hawaiian Kuala Pork


Mr Gary Stewart와 미국 직수입 훈연기 일명 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