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리서브 @ 아이콘 시암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1/03/25 18:01

스타벅스 리서브 @ 아이콘 시암
Starbucks Reserve @ ICON SIAM

스타벅스 소개에 지면을 할애한다고 의아해 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이콘 시암 쇼핑몰 7층에 새로 오픈한 스타벅스는 조금은 특별한 스타벅스이기에 소개해 본다. 한국에서도 이미 몇군데 생긴 것으로 알려진 스타벅스 리서브는 일반 스타벅스와는 다른 점이 상당히 많이 있다.

일반 스타벅스는 그 규모가 약간 크다면 한쪽에 리서브 R 표시와 함께 특별한 커피를 내려주는 코너가 있을 것이다. 커피 가격은 일반 스타벅스 가격 보다 훨씬 더 비싸며 커피 뿐 아니라 다른 음료들도 일반 스타벅스와는 다른 점들이 많다.

주말에는 줄을 서야 할 정도로 오픈 이후 지속적인 인스타그래머들의 방문 코스가 되고 있는 스타벅스 리서브 아이콘시암은 태국에서는 최초로 개장한 특별한 스타벅스이다. 전체 매장이 리서브 매장이기 때문이다.

태국 최대의 럭셔리 백화점으로 알려진 아이콘 시암은 강변에 위치해 짜오프라야 강의 멋진 모습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백화점이다. 그리고 아이콘 시암에서 가장 멋진 리버뷰를 보여주는 7층에 스타벅스 리서브가 자리하고 있다. 그 장점 하나만으로도 스타벅스 리서브를 일부러 찾기에 충분하다.

스타벅스 리서브는 ‘단일 원산지에서 극소량만 재배되어 한정된 기간에만 맛 볼 수 있는 스타벅스 생산 원두를 전 세계 약 800여개 정도 있는 지정된 매장에서만 공급하여 다양한 추출방식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매장을 의미한다. 따라서 스타벅스 리서브에는 일반 매장에는 없는 특별한 원두들이 있고 이를 추출방식을 달리해 맛을 극대화하여 제공하고 있다. 물론, 그래서 값도 일반 매장과는 큰 차이를 보이기도 한다.

또한 일반적으로 스타벅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먹을 거리 역시 매장에서 직접 빵을 굽거나 요리해 제공하기 때문에 맛과 신선도에서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는 매장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에는 홍대입구와 압구정동에 스타벅스 리서브 매장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방콕의 첫 스타벅스 리서브는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가지 다른 타입의 Teavana바와 Mixologist바 그리고 리서브 전용 창구 등으로 배치되어 있다. 총 1,260 스퀘어미터 넓이의 매장은 마치 공항 라운지처럼 편안한 인테리어와 가구로 꾸며져 있으며 야외 테이블에서는 짜오프라야강의 멋진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일반 매장과 같은 가격의 음료들도 있지만 커피 칵테일 종류도 다양하고 또한 희귀 원두로 만들어내는 커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크로와상과 샌드위치 등 다양한 제빵은 직접 매장에서 구워내며 피자와 브르쉐따, 콜드컷 치즈 플래터와 같이 일반적으로 그동안 스타벅스에서는 전혀 볼 수 없었던 메뉴들까지 갖춰져 있다.

참고로 참치, 시금치 그리고 햄&치즈 세가지 브르쉐따 셋트는 250바트, 단품 버섯 브르쉐따는 145바트이다. 드립 커피의 경우에도 원두에 따라 115바트/160바트/465바트(쇼트 사이즈) 140바트/190바트/480바트(톨 사이즈) 등의 가격이 책정되어 있다. 아쉽게도 필자가 방문한 3월 2일까지는 아직 고급 원두는 준비되지 않아 맛을 보지는 못했다.

또한 종업원들의 손발이 아직까지는 완벽하게 맞지않아 잦은 실수와 그에따른 불편함이 발생하고 있다. 아마도 매장 오픈 초기라 익숙하지 않아서 일 듯 하다. 이점에 대해 미리 숙지해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하지만, 짜오프라야 강을 내려다보는 그 멋진 뷰와 아이콘시암이라는 특별한 쇼핑몰에 자리한다는 이유로 한번쯤 방문해 볼 만한 가치는 있다 생각된다.

위치 : 아이콘시암 7층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오픈
가장 가까운 BTS는 짜른끄릉역
전화번호 : 063-223-7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