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 테이스트
Thai Taste Hub @ Mahanakhon Cube
확실히 방콕의 차이나타운 야와랏은 맛의 천국과도 같은 곳이다. 수많은 길거리 음식점들이 이곳에 있으며 그들 모두는 태국인들은 물론 이곳을 찾는 외국인들에게도 사랑받는다. 숯불에 구워 파는 빵은 물론 돼지 국물로 맛을 낸 꾸워이짭은 태국인들에게는 소울 푸드의 전형으로 불려지기도 한다. 심지어 군밤도 야와랏에서 사서 먹으면 뭔가 더 맛이 나는 듯 생각되어지기도 한다.
분위기, 맛 그리고 모양 모두가 특별한 야와랏 길거리 음식점들, 하지만 이곳 모두를 일일이 찾아다니기란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방콕 최대의 맛집들이 산재해 있지만 또한 방콕 최대의 교통 지옥이기도 하기 때문이며 각각의 맛집들이 위치한 곳이 서로 떨어져 있어 큰 맘 먹기 전에는 한군데 정도 아니면 최대 두세군데 정도 들려보는 게 고작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생각했을 것이다. 이런 맛집들을 한곳에 모아 본다면??
Thai Taste Hub는 야와랏 주변의 유명 맛집들의 맛과 멋을 그대로 모아 놓은 새로운 푸드코트 형태의 레스토랑이다. 방콕의 명물 건물이라고 할 수 있는 마하나컨 빌딩 앞에 6층 높이의 박스 모양의 건물 2층과 3층에 자리하고 있다. 다양한 방식의 새로운 비지니스들이 차례로 들어올 큐브(CUBE) 건물 내에 그 유명한 야와랏 맛집들을 한 곳에서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화려한 불쑈가 연출되는 팟타이 화이 타루는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함께 누릴 수 있어 많은 맛집 탐방 블로거들이 본점 앞에서 줄을 서서 먹는 핫한 팟타이로 알려져 있다.
약 200여개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는 마하나컨 큐브, 타이 테이스트 푸드 코트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좌석을 더 늘리지는 않을 예정이므로 혹시라도 줄이 길게 서있어 기다리기 힘들 경우 조금 더 일찍 서둘러 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점심시간에는 특히 주변 회사원들이 많아 좌석과 테이블이 항상 모자란 상황이다.
마하나컨 큐브, 타이 테이스트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오픈한다.
점심시간이 되면 인근 오피스 건물들에서 쏟아져 나온 회사원들로 붐비는 타이 테이스트 허브에서는 ‘입쌉락’(Yih Sahp Luhk), Pinn, 커 무 팔람5(Kor Moo Rama5), 림라로싸, A Na Mai Noodle, 파 헝 타이 디저트 그리고 그 유명한 부리람의 춤폰 빠떵꺼 등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또한 미쉐린 밥구루밍으로 추천된 마버릭 수끼(Maverick Suki), 팟 타이 화이 타루(Pad Thai Fai Ta Lu)*일명 화염방사 팟타이로 요즘 방콕키안들 사이에서 가장 맛있는 팟타이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펫펫 헤이(Phed Phed Hey!)와 나이엑 누들(Nai Ek Roll Noodle) 등이 합류하면서 더욱 화제가 되고있는 중이다.
문의 전화 : 02 677 8721
BTS 청논씨 역에서 내리면 된다.
주소 : 마하나컨 빌딩, Naradhiwat Rajanagarindra Road, Silom, Bang Rak Bangkok 1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