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힙스터들의 성지, 인디마켓 삔끌라오 완전 정복!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4/12/17 10:32

방콕 힙스터들의 성지, 인디마켓 삔끌라오 완전 정복!
방콕의 숨은 보석, 인디마켓 삔끌라오를 아시나요?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짜뚜짝 시장이나 아시아티크에 지쳤다면, 진짜 로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인디마켓 삔끌라오를 추천한다. 삔끌라오 지역은 방콕 서쪽에 위치한 곳으로, MRT 블루 라인 개통으로 접근성이 좋아져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1. 인디마켓 삔끌라오
인디마켓 삔끌라오는 2016년에 문을 연 곳으로, 트렌디한 젊은이들을 위한 쇼핑과 먹거리 천국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빈티지 의류, 수공예품, 독특한 액세서리 등 개성 넘치는 아이템들을 구경할 수 있으며, 라이브 음악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저렴하고 맛있는 길거리 음식은 인디마켓 삔끌라오의 최대 매력 중 하나이다.



2. 인디마켓 삔끌라오만의 매력 포인트!
힙스터들의 성지 : 짜뚜짝 시장처럼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젊은 감각의 트렌디한 아이템들이 가득하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옷과 액세서리를 저렴한 가격에 득템할 수 있는 기회!
먹거리 천국 : 태국 현지 음식부터 퓨전 음식, 디저트까지 없는 게 없는 먹거리 천국이다. 특히, 팟타이, 똠얌꿍, 꼬치구이 등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라이브 음악과 함께 : 흥겨운 라이브 음악 공연은 인디마켓 삔끌라오의 분위기를 더 한층 북돋는다. 맥주 한 잔 마시며 로컬 밴드의 음악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가는 길 : MRT 블루 라인 Bang Yi Khan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찾을 수 있다.


3. 인디마켓 삔끌라오 방문 꿀팁
✽방문 최적 시간 : 저녁 6시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활기를 띠기 시작한다.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므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 흥정은 필수 : 흥정은 태국 쇼핑의 기본! 웃으면서 적극적으로 흥정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 현금 준비 : 대부분의 상점에서 현금 결제와 은행 바코드 스캔이 가능하므로, 만일 태국 은행 계좌가 없다면 미리 현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 편안한 복장 : 넓은 마켓을 돌아다녀야 하므로 편안한 복장과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4. 주변 관광 명소와 연계 코스 추천!
✽ 센트럴 삔끌라오 : 인디마켓 삔끌라오 바로 옆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이다. 쇼핑과 식사, 영화 관람 등을 즐길 수 있다.
✽ 왓 아룬 : 새벽 사원으로 유명한 왓 아룬은 짜오프라야 강변에 위치해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한다. 인디마켓에서 택시로 약 20분 거리.
✽ 왕궁 : 태국 왕실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왕궁은 설명이 필요없는 관광 필수 코스이다. 인디마켓에서 택시로 약 30분 거리이다.


5. 인디마켓 삔끌라오 쇼핑 가이드
✽ 패션 : 빈티지 의류, 가죽 제품, 독특한 디자인의 액세서리 등
✽ 라이프스타일 : 아기자기한 소품, 인테리어 용품, 향초, 디퓨저 등
✽ 기념품 : 태국 전통 의상, 코끼리 인형, 마그넷 등


6. 인디마켓 삔끌라오 미식 가이드
인디마켓 삔끌라오에서는 어떤 음식들을 맛볼 수 있을까요?

✽ 태국 음식 : 팟타이, 똠얌꿍, 쏨땀, 팟씨유, 까이양, 꼬치구이 등
✽ 퓨전 음식 : 타코, 피자, 파스타, 햄버거 등 특히 최근 인터넷 SNS에서 폭발적인 인기 누리고 있는 10여가지 이상의 파스타로 인기몰이중인 곳이 있어 꼭 한번 가보기를 권장한다.
✽ 디저트 : 아이스크림, 케이크, 과일 주스, 스무디 등
✽ 음료 : 맥주, 칵테일, 커피, 차 등


7. 인디마켓 삔끌라오에서 즐기는 특별한 경험
✽ 타로 점 : 인디마켓 삔끌라오에는 타로 점을 보는 곳이 여러 곳 있다. 간혹 영어가 가능한 타로점집에서 재미로 타로 점을 보고 운세를 확인해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 헤나 타투 : 헤나 타투는 일정 기간 지속되는 임시 타투이다. 카오산 로드에서도 요즘 인기몰이중인데 이곳에도 독특한 디자인의 헤나 타투를 새겨볼 수 있다.
✽ 발 마사지 : 쇼핑 중간에 발 마사지를 받으며 피로를 풀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다. 저렴해서 더 좋다.

인디마켓(Indy Market)은 삔끌라오 뿐 아니라 방콕 시내 곳곳에 있다. 현재까지는 4개의 인디마켓이  대표적이며 다오카농, 삔끌라오, 방쿤티안, 촉차이 등과 최근 오픈한 통로(통로 소이 23 건너편) 인디마켓 역시 선선한 요즘 인기있는 곳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