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07 09:35:02
18홀 파 72 7,134야드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프 코스 디자이너 Robert Trent Jones Jr가 디자인한 아주 아기자기한 골프코스이다. 이 골프코스는 리조트와 함께 있어 가족들과 함께 동반 라운딩을 즐기거나 가족들은 따로 미니 골프나 리조트 시설을 이용하면서 여가를 즐길 수도 있다. 라용과 싸타힙의 중간 지점에 위치하고 있는 이 골프장은 태국에 살고 있는 재태 교민들 사이에서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 골프장이다. 또한 일본 골퍼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골프장으로 알려져 있다. 평지에 가까운 코스에 울창한 야자수들이 있어 편하면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골프장이기 때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방콕에서의 거리는 약간 부담이 되는 골프장이라서 당일로 골프를 즐기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가족들이나 지인들과 함께 1박 2일 라운딩을 즐기기에는 아주 적당한 골프장이라고 할 수 있다.
2020/05/07 09:34:07
씨암 컨트리 클럽은 태국에서는 최초로 개인에 의한 사설 골프 클럽으로 1972년 문을 열었다. 태국 최초의 사립 골프장인 셈이다.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골프장 답게 오랜 세월 사랑받는 골프장으로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골프장이기도 하다. 2006년 시암 골프장은 대대적인 재건축에 들어갔고 당시까지 35년간 운영되어 왔던 골프장은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하게 된다. 그리고 같은 시기 약 6km 거리를 두고 새로운 골프장이 들어서는데 이것이 바로 씨암 컨트리 클럽 플랜테이션 코스가 된다. 올드 코스는 2007년 재개장을 하자마자 혼다 LPGA 챔피언쉽 토너먼트를 개최하면서 다시금 명성을 되찾았고 지금도 여전히 사랑받는 선망의 골프장이기도 하다. 2008년 새롭게 27홀 코스를 개장한 씨암 컨트리 클럽은 당시 골프장 부지에서 사용하고 있었던 식용작물의 이름을 딴 사탕수수 코스(Sugar Cane), 타피오카(Tapioca) 그리고 파인애플(Pineapple) 코스 등으로 이름을 지었고 올드 코스는 말 그대로 클래식한 느낌을 강조하는 특징을 갖는 코스라면 새로운 3개의 코스는 모던하고 현대적인 느낌을 잘 살린 코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0/05/07 09:32:59
18홀 파 72 7,189 Yards 깐짜나부리는 한때 태국에서도 유명한 사파이어 광산이 유명했던 지역이다. 블루스타 골프코스는 바로 깐짜나부리의 사파이어 광산이 있던 자리에 새로 지어진 골프장이다. 인근 블루 사파이어 골프 & 리조트와 같은 매니지먼트로서 이곳에서 운영하는 골프장 중에서는 가장 최근에 개장한 신생 골프장이다. 또한, 교민잡지에서도 처음 소개하는 골프장이기도 하다. 2011년 개장한 블루스타 골프장은 원래는 평지였던 곳을 대단위 중장비와 대형 건설장비를 동원해 인공적으로 언덕과 구릉 등을 대대적으로 만들어낸 골프장으로 그만큼 세세한 위치 선정과 골프의 특성에 맞게 디자인된 골프장이라고 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물이 많고 특이한 모양의 코스들이 즐비해 초보 골퍼들은 그만큼 볼을 많이 잃어버릴 수 있는 골프장이기도 하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코스를 충분히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는 골프장으로 깐짜나부리 지역 특성에 맞게 대자연과 인공적인 골프장의 조화가 매우 잘 되어 있는 골프장이기도 하다. 신선함과 재미를 동시에 느끼기에 충분한 골프장이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 도전정신이 투철한 골퍼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2020/05/07 09:31:57
18홀 파 72 7,454 Yards 태국은 물론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골프클럽으로 알려져 있는 시암컨트리클럽에서 지난 2014년 새롭게 문을 연 골프장이 바로 시암컨트리클럽 워터사이드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물과 매우 친화(?)적인 골프장으로 평소 골프장 워터해저드에 트라우마를 갖고 있는 골퍼들이라면 스스로 피하게 만들 수도 있는 골프장이라고 할 수 있다. 반면, 워터해저드 트라우마(?)를 극복하기에는 아주 안성맞춤인 골프장이라고도 할 수 있다. 약 525라이(1라이 약 480평) 크기의 부지는 그간의 시암컨트리클럽의 명성에 걸맞게 최신의 시설과 환경으로 조성된 골프장이다. 앞서도 밝혔지만 물이 많은 골프장이며 또한 구릉과 굴곡 그리고 알맞은 자리에 위치한 벙커 등이 골프 코스의 재미와 묘미를 더 한층 끌어올린다. 아름다운 풍광과 자연과 어우러진 골프장 전체 전경은 마치 그림속에서 골프를 즐기는 착각을 불러 일으킬만 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2020/05/07 09:31:02
18홀 파 72 6,792 yards 월드클래스 챔피언쉽 골프코스인 다이너스티 골프 컨트리 클럽은 전 세계에 약 200여개 골프장을 설계한 바 있는 유명한 골프장 설계자 데니스 그리피스가 디자인 한 골프장이다. 1994년에 개장한 골프장으로 약 20년이 넘는 기간 완벽하게 관리되고 있는 골프장으로 한국인 골퍼들에게도 명성이 자자한 골프장이다. 방콕에서 약 60분 거리에 있는 골프장으로 나콘파톰에 위치하고 있다. 평지 스타일의 이 골프장은 수려한 나무들과 꽃이 많고 워터 해저드에는 물고기가 넘쳐나는 곳이다. 워터 해저드가 꽤 많은 코스로 정확한 샷이 요구되는 코스이다. 5번과 9번 홀을 제외한 모든 홀에 워터 해저드가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그러나 넓은 페어웨이와 그린은 모든 레벨의 골퍼들에게 환영받을만한 골프장이다.
2020/05/07 09:30:01
27홀 파 108 10,737 Yards 후어힌을 가는 길목에 있는 펫차부리도에 위치하고 있는 껭끄라짠 컨트리 클럽은 후어힌 시내에서 약 1시간 남짓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태국 최대 규모중 하나인 껭끄라짠 국립공원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이 골프장은 특유의 열대우림과 산악 지형의 특색에 맞게 설계된 골프장이다. 세계적인 골퍼 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한 골프장으로 유명한데 전체적으로 경사지고 물이 많아 초보 골퍼들은 볼을 많이 잃어버리는 홀로도 유명하다. 태국의 유명 골프 디자이너 Cherd Bunyaratavej씨가 처음 18홀을 디자인하고 이후 잭 니클라우스가 신 코스를 새롭게 디자인했다. 껭끄라짠 국립공원은 일년 내내 시원한 온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태국의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골프코스로도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어려운 난이도가 많은 코스라 매우 도전적인 의지와 신중함이 요구되는 코스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