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28 18:56:30
기초튼튼 태국어 강좌의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세상이 발전하고 삶이 편해져서 좋은 점들도 많지만 점점 사라져서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 것들도 있습니다. 그 중 제일 아쉬운 것이 바로 손편지인 것 같아요. 요즘에야 스마트폰이 있어서 문자며 카톡, 라인 등등 그때그때 바로 상대방과 교신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지만 예전엔, 이삼십년 전만 하더라도 전화를 걸거나 아니면 편지를 보내야만 했지요. 그땐 비록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기다리는 설레임과 행복이 있었더랬습니다. 오늘은 우체국과 관련된 표현들을 잘 익혀서 오랜만에 우체국에 가셔서 그리운 사람들에게 편지나 소포 한번 보내 보시면 어떨까요? ^^ 자 , 그럼 오늘 내용 제대루 익혀서 우체국으로 우리 모두 고고씽~~~ 위의 어휘와 표현법들을 숙지하셨다면 이제 한국에 계시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예쁜 태국 정취가 담긴 엽서 한장 써서 가까운 우체국으로 달려가 보도록 할까요? 건강하시고 다음 호에서 또 뵙도록 할께요~~~
2024/08/15 19:24:04
기초튼튼 태국어 강좌의 애독자 여러분 2주동안 건강하게 잘 지내셨나요? 우기인데 아직까지는 비가 그리 많이 내리는 것 같지 않습니다. 올해 최고로 더웠던 여름에 비하면 요즘 날씨는 선선한 편이죠^^ 이번 689호에서도 재미있는 태국어 표현을 익혀 보도록 할까요. 이번 689호에서는 물건을 사는데 필요한 표현법들에 대해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익혀 두셨다가 나중에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자 , 그럼 즐거운 쇼핑의 세계로 우리 모두 고고씽~~~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니 잘 정리해 놓으셨다가 쇼핑하실 때 꼭 활용해 보도록 하세요. 그럼 2주동안 즐겁게 생활하시고 다음 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촉디 나카~ (행운을 빕니다)
2024/07/31 21:53:42
기초튼튼 태국어 강좌 기초튼튼 태국어 강좌의 애독자 여러분 2주 동안 잘 지내셨나요? 지난 687호에서는 <식당에서 대화하기> 표현에 대해 간단히 살펴 보았는데요. 이번 688호에서는 음식과 관련된 태국어 어휘들을 몇가지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략하게나마 가장 기본적인 어휘 위주로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7/17 19:16:37
기초튼튼 태국어 강좌 안녕하세요? 기초튼튼 태국어 강좌 애독자 여러분! 태국에서 살다보면 아무래도 태국 음식을 접할 기회가 많을 것 같은데 의외로 항상 시키는 메뉴가 정해져 있고 새로운 메뉴에 대한 호기심 부족 반, 실패에 대한 부담 반 해서 실제로 아는 메뉴는 손꼽아 몇 개 안되지요. 아마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거에요. 부디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마시고 새로운 것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맛난 태국음식을 만나기 위해 도전 의식을 가져 보시고, 이번 687호의 <식당에서 대화하기> 표현들을 열심히 익혀 보도록 하시죠. 시도해 보지 않으면 새로운 것을 알 수가 없고, 더불어 발전도 없습니다^^
2024/07/03 20:25:15
기초튼튼 태국어 강좌의 애독자 여러분 2주동안 잘 지내셨나요? 시간 정말 빠르지요? 올해도 벌써 반이 지나고 7월이 됐네요. 이번 686호에서는 태국의 은행에서 필요한 용어들에 대해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국의 대표적인 은행은 크게 3곳 정도로 볼 수 있는데요, 우선 방콕 은행 (BANGKOK BANK), 상업 은행 (SIAM COMMERCIAL BANK), 그리고 농민 은행 (KASIKORN BANK) 등이 있습니다. 요즘엔 인터넷 뱅킹, 모바일 뱅킹 등을 이용하고 있어, 은행에 직접 갈 일이 예전보다는 줄어들기는 했습니다. 이번 686호에서는 기본적으로 은행에서 사용하는 태국어 회화를 공부해 보겠습니다. 위의 표현들은 은행에서 사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표현법이니 단어와 문장들을 기억하고 익히시기 바랍니다.
2024/06/28 14:20:13
기초튼튼 태국어 강좌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우기에 접어든 후 유난히 심했던 폭염이 한풀 꺽여 지내기 한결 나아져 다행입니다. 아직 본격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지 않지만 올해 우기에는 예년보다 비가 많이 내릴 것이라는 예보도 있어 침수 피해 등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지구 온난화 등 기상 변화로 전세계적으로 이상 기후가 발생하고 있어, 1회용품 사용을 줄이거나 분리수거, 과도한 에어컨 사용 줄이기 등 개인이 할수 있는 선에서의 노력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684호에서 건강과 관련하여 <병원에서 대화하기>라는 주제로 공부를 했는데요, 아무래도 생활에 꼭 필요한 주제이다보니 여러분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이번 685호에서도 지난 호에 이어 <병원에서 대화하기>로 공부를 계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올 한 해 건강하셔서 병원 갈 일이 없으시길 바라면서 유비무환의 정신으로 즐거운 태국어 공부를 시작해 보도록 할까요? 외국어를 잘 구사할 수 있는 힘은 바로 어휘력에 있습니다. 매 호마다 나오는 단어들을 잘 정리하여 자주 반복해서 읽어본다면 특별히 시간내어 공부하지 않으셔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