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례입시 Q&A 609호 - 2021년 8월 새롭게 도입되는 “TOEFL Essentials”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1/07/20 12:11

안녕하세요. 이번 호에서는 2021년 8월 새롭게 도입되는 “TOEFL Essentials” 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COVID 19는 이미 AP시험과 IB 및 ALEVEL시험까지 많은 부분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사라지고 SAT는 거듭되는 취소로 입시에 차질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파로 인하여 학생들의 시험 응시가 어렵게 되자 TOEFL의 공식 주관사인 ETS에서 새로운 온라인 영어평가 시험인 TOEFL® EssentialsTM을 런칭하였습니다. 현재 ETS 홈페이지에서 시험신청이 가능하며 8월 21일부터 시험 응시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대학들이 기존의 TOEFL처럼 TOEFL Essentials 시험을 입학조건으로 인정을 해 줄지 여부는 확실치 않으나 현재 검토 중에 있다고 합니다. ETS는 TOEFL iBT를 인정한 대부분의 학교로부터 인정을 받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미국, 영국, 캐나다의 250개 기관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 중 90% 이상이 TOEFL Essentials을 admission test으로 인정할 것으로 응답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미국대학이나 한국 입학지원시 영어시험 점수를 내야 하는 국제학생들은 TOEFL Essentials 시험점수를 사용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한국의 입시는 아직 어떠한 대학도 입장을 내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재외국민 특례의 어학자격이 폐지되고 토플시험의 비중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될지는 차후 상황을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1. 시험방식 

TOEFL Essentials 시험은 친근하고 흥미로운 형식과 집에서 시험을 볼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는 신규 영어 능력 시험입니다. 단계별 적응형 디자인으로 1시간 30분 정도만에 Listening, Reading, Writing 및 Speaking의 4가지 핵심 언어 능력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2021년 8월에 응시하는 시험은 6월 17일부터 등록할 수 있습니다.

TOEFL Essentials은  친근하고 흥미로운 형식과 집에서 시험을 볼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는 
                                 신규 영어 능력 시험입니다. 

2. 시험 구성 
기존 TOEFL iBT 시험이 총 3시간 조금 넘는 정도였다면, TOEFL Essentials는 약1시간 30분 정도로 절반입니다. 시험 항목은 기존의 TOEFL과 같지만 채점이 되지 않는 Personal Video Statement가 추가되었습니다. 시험항목 내용의 경우에는 기존 TOEFL iBT의 경우 100% 아카데믹 영어로 구성이 되어있지만, TOEFL Essentials의 경우에는 50% 아카데믹 영어와 50% 실용 영어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TOEFL iBT 시험은 1회 시용비용이185달러로 상당히 비싼 시험입니다.  새로 출시된 TOEFL Essentials 시험 응시 비용은 지역에 따라 US $100~¬$120 정도로 iBT보다 훨씬 저렴하게 응시가 가능합니다. TOEFL Essentials 시험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ETS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왜 TOEFL Essentials 시험을 선택하셨습니까?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대학은 TOEFL점수가 여러분의 영어 능력을 정확하게 측정한다는 것을 믿으므로, 점수를
통해 여러분이 대학 프로그램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편리하고 저렴합니다.

전 세계 거의 모든 곳에 있는 집에서 약 90분만에 기타 주요 영어 시험 비용의 절반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친근한 형식에는 학업 상황, 일상생활 모두 관련된 짧고 흥미로운 과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