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 입시 27년 경험 스티븐허 원장의 두 번째 입시 Tip

2023/08/24 08:18:38

안녕하세요~ Steven Academy 에서 알려 드립니다. ▶ 추천서는 엄청 중요하다! ① 입학 사정관은 학생의 최근 심리상태를 알고 싶어 합니다. ② 카운슬러 선생님의 추천서(학생 평가)는 불합격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 예를 들어 내성적인 성격, 공부만 잘하는 아이(공부벌레) 이미지 등 ▶ 아무리 내신이 좋고 각종 시험 성적이 좋더라도 추천서가 안 좋게 나오면 대학 무조건 떨어집니다! ▶ 부적합한 추천서 example ① 2명의 추천서가 문과 과목 선생님들의 추천서인 경우 ② 12th 선생님 추천서의 부재 ③ 주요 과목이 아닌 선생님의 추천서 >> 추천서 Resume를 만들어 드려요! -> 학교 카운슬러에게 학생 자신을 어필해야 합니다. ★ 풀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https://pf.kakao.com/_wGrYl/100815803 ★ 저학년때부터 대학 합격까지 진행하는 프리미엄 1:1 컨설팅 http://pf.kakao.com/_wGrYl/100715540 ★ 스티븐아카데미 스티븐허 원장 소개 http://pf.kakao.com/_wGrYl/96192144 * 이 안의 사진은 스티븐 허 원장 자격증, 그리고 각종 언론사 취재 기사 입니다. 문의는 전화 또는 카톡 주십시오. 전화번호 415-918-6018 한국전화 02-538-6018 이메일 상담 frontoffice@stevenacademy.com 카카오톡 상담 http://pf.kakao.com/_wGrYl 저희 기업형 카톡 친구 추가해주시면 편리하게 문의할수 있습니다 >> 카카오 친구추가 후 상담시 3% 할인 쿠폰 제공! (1회) 공식 홈페이지 http://www.stevenacademy.com/ VOD 인강 https://onlinesteven.com/ (과목당 $99 / 9만9천원 무제한 반복 수강)

미국 의대 입시에서 중요하게 평가하는 항목 (+美의대 파격 입시 기준 추가)

2023/08/23 12:43:22

흔히 미국 입시를 준비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 교외활동(EC)으로 경시대회와 같은 기록이 있어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 사실 경시대회여도 어떤 경시대회를 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 ​ 여러 활동 중에서도 미국 의대가 가장 선호하는 활동은 ​ 바로 '섀도잉'이라고 불리는 의료 경험입니다. ​ 의사와 환자 사이에서 밀접하게 관찰하고 관련된 경험이 많을수록 ​ 입학사정관들은 의료 경험이 많은 학생을 더 선호합니다. ​ ​ 이를 테면 지역 봉사활동에 가서 무작정 활동하기 보단 ​ 환자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병원에서 ​ 환자들을 돕는 EMT 경험이 의대 진학에 있어서 훨씬 유리합니다. ​ ​ 이러한 섀도잉 경험 유무에 따라 의대 합격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 수술 참관뿐만이 아닌 치료를 받는 환자나 그의 가족, ​ 의사 진료를 도와준 경험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 병원에서 공지하는 응급, 검진, 조제, 재활 분야 등의 ​ 단기 유급 직원의 채용 공고에 유의하여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하지만 공고가 없는 경우, ​ 병원에 자원 봉사를 신청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 이러한 임상 경험은 미국 의대 에세이나 인터뷰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 입시 지원서에는 해당 내용을 15개까지만 작성할 수 있으며, ​ 이 중 3개를 선택하여 추가 에세이를 작성해야 합니다. ​ 15개 중 적어도 5개는 의사가 되고자 하는 지원자의 의지를 잘 보여줄 수 있으면 좋습니다. ​ ㅣ '역경 점수' 도입한 미국 명문대 UC데이비스 최근 뉴욕타임즈 보도에 따르면 ​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데이비스캠퍼스 의과대학은 ​ 자체적으로 ‘사회-경제적 약점 척도 ​ (Socio-economic disadvantage scale·SED)를 도입했는데요, ​ ​ 해당 척도는 가구 소득, 부모의 대학 진학 여부, 거주 지역, 가족 부양 여부 등이 있고, ​ 0~99점까지 범위 내에서 점수를 받게 됩니다. ​ ​ 즉, 지원자의 가정 환경이 불우한 환경에서 자라왔을수록 ​ 더 많은 역경을 겪었으리라 생각하고 ​ 높은 가산점을 부여하는 시스템입니다. ​ ​ 최근 미국 연방대법원이 ‘대입 소수인종 우대정책’을 위헌한다고 선언한 가운데 ​ UC데이비스에서 이러한 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 미국에서 인종과 계층별 다양성이 가장 높은 학교로 발전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 ​ 가장 최근 기록에 따르면 UC데이비스 의대는 ​ 현재 133명의 학생들 중 84%가 불우한 환경에서 자라온 학생들이었으며, ​ 그 중 14%는 흑인, 30%는 라틴계라고 합니다. ​ ​ 물론 다른 미국 의대도 SED 시스템을 반영할지는 아직 모르지만, ​ 이러한 항목들도 면밀히 살펴보고 해당사항이 있다면 ​ 충분히 미국 최상위권 대학 의대에도 진학할 확률이 올라가겠죠? ​​​⭐공맵 바로가기⭐ https://vo.la/qu9mO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공맵에서 진행하는 설명회 참여 링크로 연결됩니다